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이달말 사실상 대권도전 선언할 듯

연합뉴스 전명훈
원문보기
국민의힘 입당 여부엔 "각계각층 인사 만난 뒤 결정"
윤석열 전 검찰총장(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사진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9일 오후 서울 남산예장공원 개장식에서 박수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윤석열 전 검찰총장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사진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9일 오후 서울 남산예장공원 개장식에서 박수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전명훈 이동환 기자 = 야권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달 말 대권 도전을 사실상 공식화하기로 했다.

윤 전 총장 측 이동훈 대변인은 15일 연합뉴스 통화에서 "정치 참여 여부를 두고 고심해온 윤 전 총장이 그 결과를 국민들에게 보여드리겠다는 의미"라며 이같이 전했다.

다만 세부적인 발표 시기는 이달 말부터 다음 달 초 사이로 유동적이라고 이 대변인은 덧붙였다.

윤 전 총장의 국민의힘 입당 여부에 대해서는 "정치 참여 선언 이후 각계 각층 인사를 만난 뒤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이 대변인은 이날 오전 라디오 인터뷰에서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이 예정대로 8월에 시작된다는 이준석 대표의 '정시출발론'과 관련해 "윤 전 총장의 시간표와 이 대표의 시간표가 상충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윤 전 총장은 이와 함께 여의도 국회의사당 인근에 공유오피스를 빌려 사무실을 차리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일반 사무실을 임대하지 않고 공유오피스를 활용하자는 아이디어는 윤 전 총장이 낸 것으로 알려졌다.

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기성용 포항 재계약
    기성용 포항 재계약
  2. 2김정은 핵잠수함
    김정은 핵잠수함
  3. 3마이애미 페어뱅크스 계약
    마이애미 페어뱅크스 계약
  4. 4한화 이글스 폰세
    한화 이글스 폰세
  5. 5장기용 키스는 괜히
    장기용 키스는 괜히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