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넷플릭스, 새 한국 콘텐츠 총괄에 강동한·아시아 총괄 김민영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넷플릭스가 새 한국 콘텐츠 총괄 VP(Vice President)에 강동한 한국사무소 이사를 임명했다. 기존에 이 업무를 맡았던 김민영 VP는 인도를 제외한 아시아태평양 전체를 총괄한다.

15일 넷플릭스는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에는 아시아 지역 총 6명의 승진에서 한국 콘텐츠 임원 인사가 2명이 포함됐다.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콘텐츠에 대한 넷플릭스의 깊은 신뢰와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단적으로 드러낸 셈이다.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총괄 강동한 VP, 아시아콘텐츠 총괄(인도 제외) 김민영 VP [사진=넷플릭스]  2021.06.15 jyyang@newspim.com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총괄 강동한 VP, 아시아콘텐츠 총괄(인도 제외) 김민영 VP [사진=넷플릭스] 2021.06.15 jyyang@newspim.com


넷플릭스는 올 초 2021년 한 해 동안 한국 콘텐츠에 약 5500억 원 투자 계획을 밝히며 더 많은 한국 콘텐츠를 제작하고 투자 역시 확대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인사를 통해 앞으로도 국내 창작가들과 함께 더욱 즐거운 콘텐츠를 발굴하고 소개하는 여정을 계속할 것이라는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분석된다.

앞으로 한국 콘텐츠 전반을 총괄하게 될 강동한 VP는 2018년 넷플릭스에 합류한 이후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및 글로벌 유통 확대를 통해 우수한 한국의 콘텐츠를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소개하는데 일조했다는 평가다.

특히 지난해에는 엔터테인먼트&라이프스타일 컴퍼니 CJ ENM 및 자회사 스튜디오드래곤과의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을 주도해, 사이코지만 괜찮아, 이태원 클래스, 사랑의 불시착 등의 인기작이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데 기여하며 한국 콘텐츠 수출에 앞장서 왔다.


김민영 VP는 향후 한국 시장뿐 아니라 인도 제외 아시아태평양 콘텐츠 전체를 총괄하며 보다 넓은 역할을 수행하게 됐다. 김 VP는 2016년 넷플릭스의 첫 아시아 콘텐츠 담당으로 입사한 이래, 재능 있는 한국 스토리텔러 발굴 및 지원하고 이들의 비전을 전 세계 무대로 확장하는데 앞장서 왔다.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의 양적 질적 성장을 견인해 온 김민영 VP는 그간 킹덤, 인간수업, 스위트홈 등의 수준 높은 시리즈와 승리호, 낙원의 밤, 콜, 사냥의 시간 등의 콘텐츠가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사랑받고 작품성을 널리 인정받는데 핵심적 역할을 담당했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레오 7000득점
    레오 7000득점
  3. 3이시영 킬리만자로 도전
    이시영 킬리만자로 도전
  4. 4대구FC 한국영 영입
    대구FC 한국영 영입
  5. 5MMA2025 2차 라인업
    MMA2025 2차 라인업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