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특징주] '이스타항공 인수전 단독 입찰' 쌍방울·광림, 이틀째 강세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이스타항공 인수전에 뛰어든 쌍방울 주가가 이틀 연속 강세를 보이고 있다.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22분 현재 쌍방울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0.09% 오른 1285원에 거래되고 있다. 쌍방울은 전일에도 앞선 종가 대비 17.71% 오른 107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계열사인 광림 주가도 오름세다. 전 거래일 대비 7.14% 오른 4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쌍방울의 일일 주가 변동 현황. 2021.06.15 zunii@newspim.com [사진=네이버금융 캡처]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쌍방울의 일일 주가 변동 현황. 2021.06.15 zunii@newspim.com [사진=네이버금융 캡처]


이는 쌍방울그룹의 광림컨소시엄이 이스타항공 인수에 단독으로 입찰한 것으로 알려지면서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2월 4일 회생절차개시 결정이 나면서 채권단 주체로 매각이 진행되고 있다.

이스타항공 인수전은 이로써 쌍방울-광림 컨소시움과 우선매수권자로 결정된 (주)성정의 2파전으로 좁혀졌다.

다만 1차 매수권은 (주)성정이 지닌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매수자 지위를 갖고 있는 만큼 (주)성정은 쌍방울 측이 입찰가를 제시한 후에도 한 번 더 입찰가를 제시할 수 기회가 있다. 쌍방울 입찰가 이상을 내겠다고 하면 성정이 이스타항공의 새 주인 후보가 되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쌍방울 측이 제시할 금액이 향후 인수전 결과를 가른다. 최종인수자는 다음주께 결정될 전망이다.


zunii@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승민 딸 특혜 의혹
    유승민 딸 특혜 의혹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4. 4이재명 대통령 코스피
    이재명 대통령 코스피
  5. 5북한 무인기 침투
    북한 무인기 침투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