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SBS 언론사 이미지

해외 접종자 격리 면제…오늘부터 중학교 등교 확대

SBS 김민정 기자(compass@sbs.co.kr)
원문보기
<앵커>

다음 달부터는 해외에서 백신을 맞고 귀국하는 사람 중 일부에 대해서 2주 자가 격리가 면제됩니다. 오늘(14일)부터 수도권 중학교의 등교 수업도 확대됩니다.

김민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해외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고 입국한 사람들에 대한 자가격리 면제는 다음 달 1일부터 시행합니다.

입국 전 화이자와 얀센,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등 WHO 긴급 승인 백신을 맞은 뒤, 2주가 지난 사람들이 대상입니다.


[손영래/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 : 격리면제 신청서, 서약서, 예방접종 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재외공관의 심사를 거쳐 격리면제서가 발급됩니다.]

다만 중요한 사업이나 학술, 공익 목적일 경우와 본인과 배우자의 직계가족 방문에 한해 대상이 제한됩니다.

또 남아공과 브라질, 방글라데시, 칠레, 등 변이 바이러스가 유행하는 13개국에서 입국하는 사람도 제외됩니다.


하지만 변이 바이러스 피해가 컸던 인도와 영국은 정작 제외 대상에서 빠졌습니다.

교육부도 거리두기 완화에 나섰습니다 수도권 중학교는 학교 내 밀집도를 현재 전체 학생의 3분의 1 이하에서 3분의 2까지 완화하기로 했습니다.

오늘부터 적용하는데 경과를 보고 2학기 전면 등교 여부도 결정할 계획입니다.


오늘부터 야구와 축구 등 스포츠 경기장도 수도권은 수용 가능 인원의 30%까지 비수도권은 절반까지 관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 확대에 따른 거리두기 완화 조치가 속속 나오고 있지만 확진자 숫자는 좀처럼 줄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주 하루 평균 신규 확진자는 524명이었습니다.

인도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인천의 한 공무원은 동선을 허위로 밝혀 18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집단감염도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김민정 기자(compass@sbs.co.kr)

▶ 코로나19 현황 속보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