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文대통령 "세계 백신공급 위해 한국 생산능력 활용해주길" (종합)

아시아경제 류정민
원문보기
아스트라제네카 소리오 회장 면담…"SK 기술 이전 받아 직접생산, 한국 국민 안심 접종"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영국 콘월에서 파스칼 소리오 아스트라제네카 회장을 만나 "한국은 전 세계적인 백신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아스트라제네카사도 더 원활한 세계 백신 공급을 위해 한국의 생산 능력을 활용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한국에서 접종된 첫 백신이자 가장 많이 접종된 백신으로 의미가 남다르다"고 밝혔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특히 문 대통령은 "SK가 기술을 이전받아 국내에서 직접 생산했기 때문에 한국 국민들이 더 안심하고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었다. 또한 한국이 세계적인 백신 생산 허브로 도약하는 중요한 첫걸음이 됐다"면서 감사 인사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회장님의 리더십과 과감한 신약의 개발로 코로나 백신 개발을 빠르게 이룰 수 있었다. 특히 수입보다 백신의 신속한 공급에 역점을 두신 덕분에 세계 곳곳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소리오 회장은 "대통령님 만나 뵙게 되어서 굉장히 큰 기쁨이고, 또 영광으로 생각한다. 이렇게 저를 위해서 시간 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청와대는 "문 대통령은 우리 국민의 보건증진뿐 아니라 기술이전과 생산 협력을 통해 한국이 세계적인 백신 허브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협력한 성과를 돌아보고 코로나19 백신의 안정적 생산과 공급, 바이오헬스 영역에서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갈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영국(콘월)=공동취재단·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