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류현진, "애덤스와의 호흡은 좋았다" [인터뷰]

OSEN
원문보기
[사진]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이 11일(한국시간)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원정 경기를 마치고 화상인터뷰를 하고 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구단 제공 영상 캡처>

[사진]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이 11일(한국시간)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원정 경기를 마치고 화상인터뷰를 하고 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구단 제공 영상 캡처>


[OSEN=LA, 이사부 통신원] "그란달은 잘 쳤다. 아브레유에게 맞은 2루타가 오히려 더 아쉽다."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은 11일(한국시간) 개런티드 레이트 필드에서 벌어진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6이닝 3실점 5피안타(1피홈런) 3탈삼진 1볼넷을 기록하는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하고도 타선의 도움이 부족해 2-5로 패한 뒤 가진 화상인터뷰에서 3실점을 몰아서 한 1이닝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류현진은 "웜업 시간은 평소와 같았다. 1회에 홈런을 맞은 것은 구석으로 잘 갔는데 (야스마니) 그란달이 잘 노려서 잘 쳤다. (호세) 아브레유에게 던진 커터가 한 가운데로 가면서 2루타를 맞은 게 너무 아쉬웠다"고 했다.

다음은 류현진과의 일문일답

-지난 번 등판에서 밸런스에 문제가 있다고 했었는데.

▲다른 구종은 모두 괜찮았다. 아직까지 체인지업이 나의 밸런스가 아닌 것 같았다. 경기 중간에도 투수 코치님과 이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스로인 부분이 느려진 거 같아서 4, 5회서부터 그 부분에 신경을 썼더니 좀 나아졌다.


-포수 라일리 애덤스와는 첫 호흡이었는데 어땠나?

▲경기 전에도 애덤스와 많은 이야기를 나눴고, 또 (대니) 잰슨도 애덤스와 많은 대화를 하면서 셋업 같은 것에 많이 신경을 썼다. 오늘 6이닝을 같이 하는 동안 잘 해준 것 같다. 호흡은 잘 맞았던 것 같다.

-큰 그림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싶은데 현재 토론토는 어떤가?


▲지금 너무 잘해주고 있다. 선발과 불펜뿐 아니라 야수들도 힘든 싸움을 계속하고 있다. 아직까지는 5할 이상으로 가면서 잘하고 있는 것 같다.

-댈러스 카이클과의 매치업은 어땠나?

▲재미있는 매치업이었다. 내가 던지는 구종을 상대 선발도 다 던졌다. 구속도 비슷한 상황에서 그런 선수와 붙는 것은 너무 재미있는 일이다.


-오늘 카이클을 평가한다면.

▲아무래도 제구가 낮게 낮게 잘 됐다고 생각한다. 삼진도 많이 잡으면서 효과적인 투구를 했다고 생각한다.

-1회에 점수를 많이 줬다. 초반에 애를 먹은 이유는?

▲웜업 시간은 평소와 같았다. 1회에 홈런을 맞은 것은 구석으로 잘 갔는데 (야스마니) 그란달이 잘 노려서 잘 쳤다. (호세) 아브레유에게 던진 커터가 한 가운데로 가면서 2루타를 맞은 게 너무 아쉬웠다. 다른 거는 다 똑같이 했다.

-최근 부정 투구 논란이 일고 있는데.

▲다 다르겠지만 일단은 시작이 됐으니까 선수들이 잘 적응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아무래도 조금씩 바뀔 것이다. /lsboo@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4강 한일전
    아시안컵 4강 한일전
  2. 2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3. 3뮌헨 라이프치히 대파
    뮌헨 라이프치히 대파
  4. 4박신혜 언더커버 미쓰홍
    박신혜 언더커버 미쓰홍
  5. 5울산시 경로당 결핵 검진
    울산시 경로당 결핵 검진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