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최문순 "조국 악마, 윤석열 천사? 가짜 이미지…조국 놓아주자"

머니투데이 김지영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대선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대선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대권 출마를 선언한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야권의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대선 나오지 말아야한다"고 비판했다.

최 지사는 7일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새아침과 인터뷰에서 "(조국 사태로)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악마가 돼 있고 윤 전 총장은 정의의 사도, 천사처럼 돼 있다"며 이는 "허위의 이미지, 가짜의 이미지"라고 말했다.

이어 "윤 전 총장은 (조국 사태) 반대편 당사자다. 대선출마를 한다고 그러는데 나오지 않아야 된다"고 강조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조국 사태 관련해서 사과한 것을 두고 "1차 정리에 불과하다. 이 사안을 잘 보면 불공정, 언론개혁 문제, 검찰개혁 문제 등이 뭉뚱그려져 있는 문제"라며 "이걸 잘 정리해서 국회에서 토론해서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여기서 개인들을 분리해내야 한다"며 "조 전 장관과 가족은 놔줘서 일상으로 회복하고 치유될 수 있도록 해드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국민의힘의 전당대회와 관련해서는 "이준석 당대표 후보가 당선 될 가능성이 가장 확실하지 않겠느냐"고 내다봤다.


이어 "이준석 현상은 큰 틀에서 기성정치권에 대한 간접적인 탄핵"이라며 "좋은 현상으로 보고 있고 정치권의 혁신이 일어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도 "이준석 후보가 그 현상이 있다고 해서 그 자체로 자신의 능력을 입증하는 건 아니"라고 경계했다.

김지영 기자 kjyou@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종국 결혼 생활
    김종국 결혼 생활
  2. 2토트넘 로메로 퇴장
    토트넘 로메로 퇴장
  3. 3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4. 4김성수 박소윤 데이트
    김성수 박소윤 데이트
  5. 5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