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0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5G에서 6G까지…삼성, 22일 네트워크 신기술 공개

뉴시스 최희정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서울=뉴시스] '삼성 네트워크: 통신을 재정의하다' 행사 초대장 (출처=삼성전자 뉴스룸)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삼성 네트워크: 통신을 재정의하다' 행사 초대장 (출처=삼성전자 뉴스룸)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삼성전자가 오는 22일 차세대 네트워크 진화 방향을 소개하고 최신 5G(5세대 통신) 네트워크 제품 등을 소개하는 행사를 연다.

삼성전자는 4일 자사 뉴스룸을 통해 "오는 22일 밤 11시 '삼성 네트워크: 통신을 재정의하다(Samsung Networks: Redefined)'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전세계 미디어·파트너를 대상으로 초대장을 발송했다.

삼성전자가 이날 공개한 티저 영상에는 어둠속에서 2G에서 6G가 나올때까지 원이 빠르게 회전하다가 빛을 발산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후 'Unleashing the full power of 5G'(5G의 최대 파워를 불러 일으킨다)는 문구가 등장한다.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가 최신 5G 네트워크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처음으로 열리는 행사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네트워크사업부의 최초 온라인 행사는 임직원과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는 동시에 삼성전자의 최신 5G 네트워크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는 네트워크사업부장 전경훈 사장을 비롯한 사업부 주요 임원이 발표자로 참석하며, 약 30분간 진행된다. 임원들은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의 자체 칩, 소프트웨어 역량을 중심으로 가상화 솔루션, 기지국, 특화망(Private network)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5G 이후 차세대 통신 규격인 6G에 대한 언급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2019년 6G 연구개발 전담팀을 꾸린 데 이어 지난해에는 차세대 통신기술 비전을 제시하는 6G 백서 '새로운 차원의 초연결 경험'을 공개하며 기술 선점을 예고한 바 있다.

이번 콘퍼런스는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전자 네트워크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zzli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민경훈 축의금 루머
    민경훈 축의금 루머
  3. 3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4. 4조진웅 은퇴
    조진웅 은퇴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