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영상] "이준석 돌풍은 '롤린' 역주행급…당 대표 넘어 대선 도전도 가능"

뉴스1
원문보기


(서울=뉴스1) 정윤경 기자,윤다혜 기자 = '이준석 열풍'과 관련, 이 후보가 당 대표를 넘어 대통령 선거 도전까지 가능하다는 전문가의 전망이 나왔다.

정치 컨설팅 업체 인사이트케이의 배종찬 소장은 2일 서울 종로구에서 가진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이준석 열풍'이 차트 역주행 신화를 일으킨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롤린'과 닮은 꼴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준석 열풍을 '지각 변동을 일으키는 허리케인'이라고 표현하며 이 기세를 이어간다면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같은 40대 대통령이 한국에서 탄생할 수도 있다"고 내다봤다. 마크롱 대통령은 지난 2017년 만 39세 나이로 '역대 최연소 대통령'에 등극한 바 있다.

배 소장은 6·11 전당대회 당 대표 예비경선에서 1위로 통과한 이 후보가 현재 1대 4의 대결을 하고 있다며 "이 후보와 경쟁하고 있는 이들은 모두 중진 의원들임에도 그를 공격하고 있다. 그 이유는 이 후보가 그만큼의 지지를 받고 있기 때문이고, 이준석 돌풍이 그만큼 무섭다는 뜻"이라고 분석했다.

배 소장은 다만 허리케인도 너무 세면 피해만 불러올 뿐이라며 "당 대표가 되면 이끌어가야 할 선배들이기 때문에 지나치게 행동해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2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국민의힘 당대표·최고위원 부산·울산·경남 합동연설회'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연설을 하고 있다. 2021.6.2/뉴스1 © News1 여주연 기자

2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국민의힘 당대표·최고위원 부산·울산·경남 합동연설회'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연설을 하고 있다. 2021.6.2/뉴스1 © News1 여주연 기자


v_v@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용현 변호인 징계 신청
    김용현 변호인 징계 신청
  2. 2정근식 교육감 학생인권조례 폐지
    정근식 교육감 학생인권조례 폐지
  3. 3대통령 안성기 애도
    대통령 안성기 애도
  4. 4정동원 해병대 입대
    정동원 해병대 입대
  5. 5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
[영상] "이준석 돌풍은 '롤린' 역주행급…당 대표 넘어 대선 도전도 가능" : zu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