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김영록 전남지사 "전체학교 전면 등교, 일상회복의 출발점"

머니투데이 전남=나요안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전남=나요안 기자] [3일 장석웅 교육감과 공동 브리핑… 방역 강화.백신 접종 참여 등 강조]

전남도(김영록 지사,왼쪽)와 전남교육청(장석웅 교육감)이 3일  도내 학생 전면등교 확대에 따른 브리핑 장면.

전남도(김영록 지사,왼쪽)와 전남교육청(장석웅 교육감)이 3일 도내 학생 전면등교 확대에 따른 브리핑 장면.


김영록 전남지사와 장석웅 전남교육감은 3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전체학교 전면 등교 결정' 공동 브리핑을 통해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전체 학교 전면 등교'가 일상회복의 소중한 출발점이 되도록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김 지사는 브리핑에서 "지난 5월 동부권을 중심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 우려가 컸지만, 오는 6일까지 2주간 특별방역대책 기간을 운영해 점차 안정을 찾고 있다"며 전면 등교를 결정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장기간의 집합제한으로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사적모임을 6명까지 허용하는 '전남형 거리두기' 시행으로 도내 카드 매출이 2.9%, 일반음식점 매출이 6.9% 상승하는 등 지역경제가 회복되는 가시적인 효과도 나타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코로나 장기화로 학생들의 학습결손 우려가 커 학교 교육이 하루빨리 정상화돼야 한다"며 "다행히 전남은 다른 지역에 비해 코로나 상황이 안정세에 접어들어, 교육청이 오는 7일부터 '전체 학교 전면 등교'를 실시하게 돼 이를 적극 환영하고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 "전국 최초로 도민 20%가 1차 백신접종을 완료한 것은 도민들의 협조 덕분이다"며 "6월에는 도민 30% 이상, 오는 9월까지는 81%가 접종을 완료해 조기에 집단면역을 달성토록 적극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장석웅 전남교육감이 전체 학교 전면 등교의 구체적 방안을 설명했다. 장 교육감은 "지난해 3월 1일 전면 휴교에 들어간 지 15개월만인 오는 7일부터 전남 822개교, 20만 3000명 모든 학생이 매일 등교수업을 한다"며 "아직 방역에 대한 경각심을 가져야 하는 상황이지만, 학사일정을 정상 운영하면서도 상황관리가 가능하다는 자신감에서 전면 등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은 이를 위해 학교에선 철저한 병역과 안전한 급식 환경 조성 등 전면 등교에 대비해 철저히 준비토록 하고, 방역 물품비 19억 원을 추가로 확보해 배부하며 학교 내 방역을 위한 방역 요원을 1학기 2203명에 이어 2학기에도 3300명을 투입할 계획이다.

또, 전남도 시군 방역 당국과 유기적 협조체제를 유지하고, 일선 교육지원청과 시군 보건소와의 연계를 통한 상시 감시체계를 강화키로 했다. 기숙사와 운동부를 운영하는 학교의 경우 자가 진단 키트를 활용해 선제 검사를 시행하게 된다.

전남=나요안 기자 lima68@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