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정진석·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만남…정치 행보 본격화?

헤럴드경제 고승희
원문보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17일 서울대 반도체 공동연구소를 방문해 반도체 물리학자인 고(故) 강대원 박사 흉상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17일 서울대 반도체 공동연구소를 방문해 반도체 물리학자인 고(故) 강대원 박사 흉상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 야권의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국민의힘 정진석·권성동 의원과 만남을 가졌다. 윤 전 총장이 검찰총장 사퇴 후 현직 정치인과 만남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3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윤 전 총장과 권 의원은 지난 29일 강릉에서 만났다. 어린시절을 함께 보낸 죽마고우인 두 사람은 윤 전 총장이 강릉에 있는 외가 친인척을 방문하고 외할머니 산소를 성묘한 이후 만남을 가졌다.

두 사람의 식사 자리에는 윤 전 총장이 1990년대 중반 강릉지청에서 근무하던 시절 알고 지내던 지역 인사들이 배석했다.

윤 전 총장은 권 의원 일행이 "무조건 대권 후보로 나와야 한다", "당신을 통해 정권 교체가 이뤄져야 한다"고 말하자 고개를 끄덕인 것으로 알려졌다.

윤 전 총장은 이에 앞서 지난 25일 서울 모처에서 정 의원을 만났다.

구체적인 대화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이번 만남을 계기로 윤 전 총장의 정치 활동이 본격화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한편 윤 전 총장은 지난 27일 서울의 한 식당에서 건축가인 유현준 홍익대 교수를 만나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의 투기 의혹 등 주택 문제를 두고 의견을 주고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이 자리에서 도시 공간과 개발을 주제로도 이야기를 나눴다고 한다.

윤 전 총장은 지난 3월 언론 인터뷰를 통해 LH 사태에 대해 "공적 정보를 도둑질해서 부동산 투기를 하는 것은 망국의 범죄"라고 비판한 바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허훈 더블더블
    허훈 더블더블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