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권성동, 윤석열과 만남…"옆에 조언하는 사람 있는 듯"

이데일리 장영락
원문보기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29일 강릉에서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을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연합뉴스는 31일 권 의원 발언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권 의원은 “윤 전 총장이 며칠 전 전화를 걸어와서 주말에 지인들과 저녁 식사를 함께했다”고 밝혔다.

권 의원은 윤 전 총장 검찰 선배로 강릉에서 어린 시절을 함께 보내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권 의원은 강릉이 지역구고 윤 전 총장 외가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권 의원 설명에 따르면 윤 전 총장이 외가 친인척을 방문한 뒤 자신을 만났다. 윤 전 총장이 사퇴 후 현역 정치인을 만난 것이 공개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만남 자리에는 지역 지인들도 함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자리에서 윤 전 총장이 정치 참여 추천을 받았다는 것이 권 의원 전언이다.

권 의원은 “윤 전 총장 옆에서 정무적인 조언을 해주는 사람이 있는 것으로 느꼈다. 앞으로 정치 행보에 대해서는 ‘여러 사람 의견을 들어 신중하게 하겠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보수야권 대선 후보로 거론되는 윤 전 총장은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들까지 나서 입당을 재촉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다.


그러나 최근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지사와 함께 선호도 수위를 기록하고 있어 결국은 정치에 발을 들이리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당초 국민의힘을 떠난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5월 정치입문이 유력하다고 주장했으나 무위로 돌아가 김 전 위원장과의 교류는 그다지 구체적이지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

다만 국민의힘 전당대회가 끝나 당대표가 정해지는 시점이 되면 입당이든 단독활동이든 정치활동을 시작하지 않겠느냐는 추정이 나오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허훈 더블더블
    허훈 더블더블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