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4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정민씨 친구 휴대폰, 환경미화원이 발견…충전하니 정상작동

중앙일보 이가영
원문보기
서울 반포한강공원 택시 승강장 인근에서 경찰이 고 손정민 씨 친구의 휴대폰을 수색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 반포한강공원 택시 승강장 인근에서 경찰이 고 손정민 씨 친구의 휴대폰을 수색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강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고(故) 손정민 씨와 실종 당시 함께 술을 마신 친구 A 씨의 휴대전화가 발견됐다.

30일 서초경찰서는 한강 공원 반포안내센터 직원이 한 환경미화원으로부터 건네받은 휴대전화를 이날 오전 11시 29분쯤 경찰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해당 휴대전화는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로, 충전해 확인한 결과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상태였다. 경찰은 휴대전화 충전 후 비밀번호를 입력해 친구 A씨의 휴대전화임을 확인했고, 해당 휴대전화는 지문 감식 및 혈흔, 유전자 감식 및 포렌식을 의뢰할 예정이다.

환경미화원 B 씨의 휴대전화 습득 일시와 경위 등에 대해선 조사 중이다. B 씨는 현재 경찰서에서 조사를 받고 있다.

손 씨는 지난달 24일 오후 11시쯤부터 이튿날 새벽 2시쯤까지 반포한강공원 수상 택시 탑승장 인근에서 A 씨와 술을 마시고 잠이 들었다가 실종됐다. 닷새 뒤인 지난달 30일 실종 현장에서 멀지 않은 한강 수중에서 시신으로 발견됐다. 부검 결과 사인은 익사로 추정됐다.

경찰은 사건 당일 사라진 A 씨의 휴대전화를 계속 수색해 왔다. 경찰은 지난 27일 중간 수사 결과를 발표하며 손 씨 죽음에 범죄가 연관된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가영 기자 lee.gayoung1@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2. 2김종민 감독 여자부 최다승
    김종민 감독 여자부 최다승
  3. 3김단비 우리은행 3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3연승
  4. 4람보르기니 중앙선 추돌
    람보르기니 중앙선 추돌
  5. 5지드래곤 콘서트 암표
    지드래곤 콘서트 암표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