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文 대통령 “환경 보호 위해 개인 실천 중요” P4G 정상회의 앞두고 특별대담

조선일보 김승현 기자
원문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2021 P4G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 개최 사흘을 앞두고 특별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문 대통령은 27일 오전 8시 네이버와 카카오, 유튜브 청와대 계정 등을 통해 공개된 P4G 정상회의 특별영상에 출연해 배우 박진희, 방송인 타일러 라쉬와 함께 탄소 중립과 기후변화, 제로웨이스트 실천 노력 등을 주제로 대담을 나눴다.

오는 30일~31일 개최되는 2021 P4G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는 우리나라 최초의 환경 분야 다자 정상회담이다.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녹색경제 공공-민간 파트너십 국제 협의체다.

이번 특별 홍보 영상은 “더 늦기 전에 지구를 위한 행동”이라는 주제로 2편이 제작되어 각각 26일, 27일 공개됐다. 26일 공개된 실천편에서는 배우 김선호씨와 모델 한혜진씨가 생활 폐기물을 재활용한 패션아이템 사례를 나누는 방식으로 환경보호를 위한 실천 방법들을 소개했다.

27일 공개된 문 대통령 출연의 토크쇼 형태의 대담에서 문 대통령은 " ‘나 혼자만의 노력이 무슨 소용있으랴’는 생각을 하지 않는 게 중요하다”며 “지구를 지키기 위해서, 환경을 지키기 위해서 정부와 국가 간 협력도 중요하지만 사실 더 중요한 것은, 개개인의 작은 실천” 이라고 말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지구대통령이 된다면 공약은?’ 이라는 질문에 문 대통령은 “분해 가능한 친환경 어구로 바꾸는 등 해양쓰레기를 줄이는 일이 중요하다”고 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우리나라가 수산물 소비 1위 국가임을 언급하며 “해양쓰레기가 가장 염려 된다”, “수산물을 건강하게 유지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회의 첫날인 30일 개회 선언에 이어 정상세션 연설에 나선다.

[김승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2. 2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