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文 대통령 ‘지구 대통령 공약?’질문에 “해양쓰레기 줄이는 일 중요"

헤럴드경제 박병국
원문보기
청와대 P4G 앞두고 홍보영상 공개

文 대통령 박진희·타일러와 대담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지구 대통령이 된다면, 문재인 대통령은 어떤 공약을 내걸까.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지구 대통령이 된다면, 문재인 대통령은 어떤 공약을 내걸까.



문 대통령은 30일부터 이틀간 개최되는 ‘2021 P4G 서울 정상회의’를 앞두고 청와대가 공개한 홍보 동영상에 나와 출연진의 이같은 물음에. 해양쓰레기를 줄이는 일에 나서겠다고 했다.

청와대는 27일 오전 문 대통령이 배우 박진희와 방송인 타일러 라쉬와 함께 출연하는 특별대담, ‘더 늦기 전에, 함께해 주세요’를 공개했다.

문 대통령은 출연진과, 박진희, 타일러와 청와대 경내를 걸으며 ▷P4G 서울 정상회의 및 탄소중립 ▷식량안보 및 기후변화 ▷제로웨이스트 실천 노력 등을 주제로 지구를 위한 대화를 나눴다.

문 대통령은 “지구대통령이 된다면 공약은?”이라는 질문을 받자 “분해 가능한 친환경 어구로 바꾸는 등 해양쓰레기를 줄이는 일이 중요하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또 한국이 수산물 소비 1위 국가임을 언급하며 “해양쓰레기가 가장 염려 된다”, “수산물을 건강하게 유지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세 사람은 지구를 위한 각자 실천하고 있는 작은 행동들을 소개하기도 했다.문 대통령은 ‘지구의 날 채식하기’를, 타일러 씨는 ‘친환경 제품 인증 챌린지’, 박진희 씨는 ‘수저세트 휴대 등 일회용품 쓰지 않기’ 등을 소개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김정숙 여사의 ‘용기내 챌린지’, 대통령 전용수소차, 청와대 내 경작 중인 우리 곡물 등을 소개하기도 했다.

청와대는 또 문 대통령이 출연하는 대담영상외에, 배우 김선호· 한혜진, 코미디언 강재준·이은형이 출연한하는 실천편 ‘녹색미래를 위한 우리의 행동’ 영상도 공개했다.

cook@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2. 2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