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손모양이 또…이번엔 닭가슴살 소시지 ‘남혐’ 논란

헤럴드경제 나은정
원문보기
잇메이트 ‘닭가슴살 소시지 청양고추맛’ 제품 포장지의 손 모양 그림이 남성 혐오 논란에 휩싸였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잇메이트 ‘닭가슴살 소시지 청양고추맛’ 제품 포장지의 손 모양 그림이 남성 혐오 논란에 휩싸였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헤럴드경제=나은정 기자] 유명 닭가슴살 제품이 포장지에 남성을 비하하는 듯한 손 모양이 그려져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면서 남성 혐오(남혐) 논란에 휩싸였다.

25일 에펨코리아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닭가슴살 플랫폼 랭킹닭컴에서 판매 중인 잇메이트 ‘닭가슴살 소시지 청양고추맛’ 포장지에 그려진 손 그림이 한국 남성의 성기를 비하한 것이라는 지적이 잇달아 올라왔다.

누리꾼들은 잇메이트의 타 닭가슴살 제품들과 달리 ‘청양고추맛’ 제품의 포장지에만 다른 손가락 모양의 그림이 그려져 있는 것을 문제삼았다. 해당 그림이 여성 중심 커뮤니티 ‘메갈리아’ 이용자들이 남성을 비하할 때 쓰는 이미지와 유사하다는 것이다.

특히 ‘고추’라는 글자 위에 엄지와 검지로 집는 듯한 손가락 모양의 그림이 배치돼 있는 것을 두고 “대놓고 노렸다”는 비판도 나왔다.

남혐 논란으로 불매 운동 움직임이 이는 등 논란이 확산되자 랭킹닭컴 측은 이날 공식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게재하고 “잇메이트 제품으로 인해 불쾌함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논란이 되고 있는 제품 패키지를 즉시 전면 교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랭킹닭컴 측은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제품 패키지를 회사 내부에서 제대로 관리 감독을 못한 것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있으며, 유관부서의 내부 감사를 통해 원인에 대하여 명백하게 밝혀내 다시는 동일한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조치하겠다”면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는 부분을 제보해주시면 즉시 반영토톡 하겠다”고 덧붙였다.


최근 GS25와 BBQ, 무신사 등 유통·식품업계를 비롯해 공공기관 홍보물과 연예인의 손 모양까지 남혐 논란이 불거지면서 온라인 상에서 남녀 갈등이 격화되는 모습이다.

betterj@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3. 3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4. 4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5. 5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