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文대통령, 한미 정상회담 후속조치로 핵심산업·백신 TF구성 지시

헤럴드경제 문재연
원문보기
범부처 TF·전문가 워킹그룹·기업컨소시엄 구성 지시
문재인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워싱턴 한 호텔에서 열린 '한미 백신 기업 파트너십 행사'에 참석했다. [연합]

문재인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워싱턴 한 호텔에서 열린 '한미 백신 기업 파트너십 행사'에 참석했다. [연합]


[헤럴드경제=문재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한미 정상회담을 마치고 귀국한 직후 한미 정상회담 합의사안을 구체화하는 차원에서 범정부 차원의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라고 지시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24일 “문 대통령이 귀국 후 방역 관련 절차가 종료된 후 바로 업무에 복귀해 총리 주례회동과 내부회의를 이어갔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방미 성과를 경제협력, 백신, 한미동맹과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등의 분야별로 각 부처에서 국민들에게 소상하게 알리고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구체화하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유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은 이날 오전에 개최한 한미정상회담 후속조치 관계 수석회의의 결과를 대통령에게 보고하고, 후속조치 점검과 추진을 위해 청와대 TF를 운영하겠다는 계획을 보고했다.

청와대는 반도체와 배터리 등 핵심산업, 백신에 대한 범부처 TF를 구성해 미국과 협력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아울러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 수립을 위해 범부처와 제약업체들이 참여하는 전문가 워킹그룹을 마련하고, 우리 측 기업의 컨소시엄을 구성해 원부자재 수급 및 기술이전, 코벡스 협력방안 등 후속조치를 추진하기 위한 지원방안을 협의해나가기로 했다.

문 대통령은 보고를 받고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 한미정상회담이 실질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함께 후속조치 실행에 만전을 기하라”고 말했다고 박 대변인은 전했다.

munja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2. 2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