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JTBC 언론사 이미지

'유명가수전' 이승윤, 롤 모델 이적 앞에서 자작곡 공개

JTBC
원문보기
방송: 5월 25일(화) 밤 9시



이승윤이 롤 모델 이적 앞에서 자작곡 무대를 선보인다.

25일(화) 밤 9시 방송되는 JTBC '유명가수전' 8회에서는 감성적인 가사로 대중을 위로하는 '천재 싱어송라이터' 이적이 유명가수로 참여한다. 이적의 유명家 방문은 이승윤과의 만남이라는 점에서도 눈길을 끈다. 이승윤은 '싱어게인' 파이널 라운드 당시 이적의 '물'을 선곡해 우승을 차지했다. 평소에도 "내 음악은 이적의 파편" "유명가수로 이적을 모시고 싶다"라며 롤모델로 꾸준히 이적을 꼽아 두 사람의 이번 만남이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또한 이번 방송에서는 '싱어게인' 23호 가수 최예근과 26호 가수 너드커넥션의 서영주가 자리를 함께한다.

최근 '유명가수전' 촬영에서, 이승윤은 이적의 '1일 기사'를 자처하며 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적 역시 "'물'이라는 노래를 결승에서 부른 게 신기하고 고마웠다" "오늘 그 편곡으로 듀엣을 해서 잘 나오면 음원을 내자"라며 두 사람의 '물' 콜라보 무대를 예고했다.




또한 지난 3월 개인적으로 만나 술자리를 가졌던 두 사람은 그날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특히 이적이 이승윤의 주사를 폭로해 웃음을 안겼다. 또한 이승윤은 이번 촬영에서 롤모델 이적 앞에서 자작곡 무대를 선보이는 시간도 가졌다. 이적도 감탄한 이승윤의 폭발적인 무대는 본 방송에서 공개된다.

한편, 이날 이적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가사로 '가요계 음유시인'으로 인정받는만큼, 갓 유명가수들에게 작사 팁을 전수했다. 이적은 "첫 줄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이어 즉흥 주제에 맞춰 갓 유명가수들이 자작곡을 만드는 '이적 배 백일장'이 열렸다. 갓 유명가수들은 천재성을 불태우며 20분 만에 자작곡을 완성한 후 곡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적은 완성도 있는 갓 유명가수들의 노래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 특히 이적도 깜짝 놀라며 작곡·작사 실력을 인정한 출연자가 있었다는 후문.

레전드 가수 이적의 유명家 방문기와 이적이 깜짝 놀란 작사·작곡 능력자는 5월 25일(화) 밤 9시 방송되는 JTBC '유명가수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모바일운영팀)

JTBC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2. 2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러시아 유조선 공습
    러시아 유조선 공습
  5. 5이재명 정부 호남
    이재명 정부 호남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