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준석 "재산 1% 되려 코인한다"…'자산가' 김은혜에 '맞불'

머니투데이 김지영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 최고위원(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인터뷰 /사진=이기범 기자 leekb@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 최고위원(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인터뷰 /사진=이기범 기자 leekb@



국민의힘 당대표에 출마한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당권 경쟁자인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이 자신을 "공부 잘하는 상위 1%"라며 보통 청년들과 공감하기 어렵다는 취지로 비판하자 "재산 상위 1%가 돼 보고 싶다"고 받아쳤다.

이 전 최고위원은 21일 페이스북에 김 의원의 라디오 인터뷰 내용을 공유하며 "머리가 상위 1%라는 것은 칭찬인 것 같아 감사하다"고 밝혔다.

앞서 김 의원은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하버드대 컴퓨터과학과 학사 출신인 이 전 최고위원을 향해 "공부 잘하는 '상위 1%'다. 모든 청년이 이 후보는 아니지 않느냐"라면서 "능력 있는 사람의 시선에서 불공평이 보일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이 전 최고위원은 "그런데 저도 사람인지라 그건 부질없고 재산이 상위 1%가 한번 돼 보고는 싶다"며 "그래서 코인도 조금하고 그런다"고 말했다.

이는 김 의원이 당내에서도 손꼽히는 고액 자산가라는 점을 에둘러 비판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3월 공개된 국회의원 자산신고 내역에 따르면, 김 의원은 100억원대 이상 빌딩과 주택 등을 포함해 216억1515만원 규모의 자산을 신고했다.

김지영 기자 kjyou@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백해룡 파견 해제
    백해룡 파견 해제
  4. 4푸틴 우크라 공습
    푸틴 우크라 공습
  5. 5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