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김기현, 박정희 생가 방문… "경제 주춧돌, 더욱 계승 발전"

머니투데이 이창섭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이창섭 기자] [the300]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대행, 광주 이어 구미 방문…동서 통합 행보

(구미=뉴스1) 정우용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0일 경북 구미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해 영정에 헌화하고 조문하고 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구미시를 방문해 소상공인과 간담회를 가졌다. 2021.5.20/뉴스1

(구미=뉴스1) 정우용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0일 경북 구미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해 영정에 헌화하고 조문하고 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구미시를 방문해 소상공인과 간담회를 가졌다. 2021.5.20/뉴스1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20일 경북 구미의 고(故)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했다.

김 대행은 이날 오전 11시 20분쯤 박 전 대통령 생가에 도착했다. 이종배 정책위의장과 강민국 원내대변인 등 지도부가 동행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김영식 의원(경북 구미을)도 함께했다.

이날 현장에는 굵은 빗줄기에도 불구하고 김 대행을 환영하는 시민들 100여명이 함께 했다. 김 대행은 박 전 대통령 추모관 방명록에 '대한민국 경제 발전의 주춧돌을 놓으신 높은 뜻을 더욱 계승, 발전시키겠습니다'고 썼다.

이어 김 대행은 추모관 안으로 들어가 박 전 대통령 영정 앞에서 묵념과 헌화를 했다. 참배를 마친 김 대행은 취재진과 만나 "오늘 대한민국의 산업화와 근대화를 이끌어온 주역, 바로 박정희 전 대통령님 생가를 방문하면서 감회가 참 남다르다"며 "먹고 사는 문제뿐만 아니라 미래를 보고 대한민국의 계획 산업화를 실천해 온 리더십이 절실하게 다가온다"고 말했다.

김 대행의 구미 방문은 지역을 넘나들며 보수·진보를 아우르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김 대행은 이틀 전인 18일에는 광주광역시를 방문해 제41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했다.


김 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호남에 이어 영남을 방문하는 취지를 묻자 "지역 경제, 중소기업을 챙기는 민생 행보로 이해해달라"며 "(지역과 이념에 치우치지 않는) 균형이라고 볼 수도 있다"고 답했다.

이창섭 기자 thrivingfire2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주택자 양도세
    다주택자 양도세
  2. 2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3. 3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러시아 올림픽 개회식
    러시아 올림픽 개회식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