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文대통령 美 워싱턴 도착…20일 알링턴 국립묘지 참배 예정

아시아경제 류정민
원문보기
조 바이든 美 대통령 초청으로 방미, 3박5일 일정 돌입…한국시간 22일 새벽 한미정상회담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후(이하 미국 현지시각) 미국 워싱턴DC 인근 앤드루스 공군기지에 도착했다. 문 대통령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초청으로 출국한 바 있으며 3박 5일 공식 실무방문 일정에 들어갔다.


문 대통령은 20일 미국 알링턴 국립묘지 참배를 시작으로 방미 일정에 들어간다. 바이든 대통령과의 한미정상회담은 21일 오후(한국시간 22일 새벽)에 진행한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문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은 코로나19 백신 협력 방안(백신스와프, 글로벌 허브 등)을 논의한다. 반도체와 배터리 등 신산업 분야 협력증진 방안도 논의하고 한반도 비핵화를 둘러싼 미국 새 대북정책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한다. 22일에는 미국 애틀랜타로 이동해 SK이노베이션 배터리 공장을 방문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에는 한국시간 23일 저녁 귀국할 예정이다.


한편 문 대통령은 19일 오후 2시10분 앤드류스 기지에 도착했다. 이수혁 주미국 대사가 배웅을 나왔다. 문 대통령은 출국 당시와 같은 남색 정장에 줄무늬 넥타이 차림의 모습이었다.


마스크에는 태극기와 성조기가 새겨져 있었고 한미정상회담이라는 글귀도 있었다. 문 대통령은 환영을 나온 관계자들과 가벼운 인사를 나눈 뒤 정의용 외교부 장관, 서훈 국가안보실장 등과 함께 준비된 차량에 올랐다.



(워싱턴)=청와대 공동취재단·(서울)=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광훈 구속 유지
    전광훈 구속 유지
  2. 2안세영 인도오픈 8강
    안세영 인도오픈 8강
  3. 3프로농구 외국인 선수 제도
    프로농구 외국인 선수 제도
  4. 4신민준 LG배 우승
    신민준 LG배 우승
  5. 5천하람 필리버스터
    천하람 필리버스터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