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국내서도 화이자 보관조건 완화될 듯..."동네병원서 접종 가능성"

YTN
원문보기
방역당국이 화이자사의 코로나19 백신을 2∼8℃에 31일간 보관해도 된다면 지방자치단체가 관리하는 지역예방접종센터 뿐만 아니라 동네의원에서도 접종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기남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예방접종관리반장은 브리핑에서 유럽의약품청이 전날 일반 냉장 온도인 2∼8℃에서 화이자 백신을 31일간 보관할 수 있다고 권고한 것과 관련해 "화이자가 백신 보관기간을 5일에서 31일로 연장해달라고 허가 변경을 신청할 것으로 보인다"며 "허가 변경 시 백신 유통·보관에 있어 탄력성이 커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향후 화이자 백신이 대량으로 들어와 많은 국민들에게 예방접종이 이뤄질 텐데 예방접종센터 외에 위탁의료기관에서도 접종하게 될 가능성이 더 커진다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화이자 백신은 국내에서 현재 영하 75℃에서 6개월 동안 보관할 수 있고, 영하 25∼15℃에서는 2주, 2∼8℃에서는 5일간 보관하게 되어 있습니다.

당국은 그간 국내에서 접종 원칙을 벗어난 접종 사례가 13번 발생한 것에 대해서는 "해당 접종자들의 이상반응을 철저히 모니터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잘못된 접종은 1·2차 접종 간격을 지키지 않은 조기 접종이 10건, 1∼2일 사이에 2번의 접종이 모두 이뤄진 중복접종이 3건이었습니다.


이동우 [dwl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매주 공개되는 YTN 알쓸퀴즈쇼! 추첨을 통해 에어팟, 갤럭시 버즈를 드려요.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2. 2유재석 정준하 우정
    유재석 정준하 우정
  3. 3손흥민 토트넘 우승
    손흥민 토트넘 우승
  4. 4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5. 5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