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7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정민씨 사망과 무관하다고 생각"…한강 대학생 '친구 A 보호 모임' 등장

이투데이
원문보기
'한강 사망 대학생' 신속한 수사 촉구하는 시민들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16일 오후 서울 반포한강공원 수상택시 승강장 인근에서 열린 '고 손정민 군을 위한 평화집회'에서 참가자들이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21.5.16    ondol@yna.co.kr/2021-05-16 15:04:48/<저작권자 ⓒ 1980-2021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한강 사망 대학생' 신속한 수사 촉구하는 시민들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16일 오후 서울 반포한강공원 수상택시 승강장 인근에서 열린 '고 손정민 군을 위한 평화집회'에서 참가자들이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21.5.16 ondol@yna.co.kr/2021-05-16 15:04:48/<저작권자 ⓒ 1980-2021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모(22) 씨의 사망 사건과 관련한 경찰 수사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고인과 마지막 술자리를 함께한 친구 A 씨를 보호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모임이 등장했다.

17일 오전 10시 기준 카카오톡 오픈채팅에는 '친구 A 보호 모임'이라는 제목의 채팅방에 200여 명이 참여 중이다.

대화방의 방장은 "누구에게나 가해질 수 있는 무근거 무논리 궁예질을 반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 오픈 채팅방이 여러 개 있습니다만 대부분이 친구 A를 범인으로 확신하는 방"이라며 "이 방은 반대로 친구 A가 손정민 씨의 사망과는 무관하다고 생각하는 분들로 대부분 구성돼 있다"고 해당 대화방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현재 A 씨 본인은 학업을 중단했고, A 씨의 아버지는 직장을 제대로 운영하지 못하고 있다"며 "지금의 상황에서는 경찰에서 실족사로 수사 종결을 한다 해도 친구 A를 향한 공격이 사그라들까 의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를 향한 공격에 근거가 없기에 그 근거 없는 공격들이 과연 멈추긴 할지 우려된다"며 "수사종결 후에 친구 A의 온전한 일상복귀를 위해 손 현씨가 현명한 선택으로 그를 도와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출처=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캡처)

(사진출처=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캡처)


대화방 참여자들은 "정황만 가지고 사람 살인자 만든다", "말도 안 되는 소리해가면서 사람 하나 살인범 만들고 있다" "만약에 A 군이 죽인 거 아니면 어떻게 하려고 애 하나를 살인범으로 만들어버리나" 등 친구 A 씨를 범인으로 단정 짓는 여론이 형성된 것에 우려를 표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실족으로 확신한다" "누가봐도 실족"이라며 사건 경위를 추론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앞서 카카오톡에서는 '한강 실종&사망사건 추리방', '손 씨 사건진상규명 대화방', '손 씨 한강사건 진실 찾기' 등의 제목으로 단체대화방이 만들어져 손 씨의 사망 경위에 대해 추론하는 이들이 생겨났다. 정민 씨의 정확한 사망 경위가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일각에서는 A 씨를 범죄사건 가해자로 단정 짓고, 무분별한 신상털이와 음모론을 제기하기도 했다.


한편, 사건 당시 함께 술을 마셨던 친구 A 씨 측은 17일 가족이나 친척 중 사건 수사에 영향을 미칠 만한 '유력 인사'가 없다고 밝혔다. A 씨의 법률대리인인 정병원 변호사는 이날 입장문에서 "A 씨 가족 또는 친척 중 수사기관, 법조계, 언론계, 정·재계 등에 속한 소위 유력 인사는 일절 존재하지 않는다"며 "A 씨 아버지 직업도 유력 인사와 거리가 멀고, 어머니도 결혼 후 지금까지 줄곧 전업주부"라고 전했다. A 씨 측이 입장을 밝힌 것은 손 씨 실종 이후 약 3주 만에 처음이다.

[이투데이/정대한 기자(vishalist@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2. 2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3. 3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4. 4마레이 트리플더블
    마레이 트리플더블
  5. 5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