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SKT, 기업데이터 3중 보안 'P-5GX' 출시

머니투데이 오상헌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오상헌 기자]
[SKT 'P-5GX'

[SKT 'P-5GX'


SK텔레콤은 산업 데이터를 보호하는 기업 전용 5G(5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인 '프라이빗(Private)-5GX(이하 P-5GX)'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P-5GX는 기업 전용 5G 네트워크와 전용 다중기기 데이터 트래픽 통제·관리시스템(MDMS), 전용 요금제 등으로 네트워크 보안과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 서비스를 해주는 상품이다.

가장 큰 장점은 AI 지능형 망 제어 기술로 기존 망을 사용하면서도 고객사의 데이터 사용 구간을 개별적이고 독자적인 네트워크로 구분한다는 점이다. 기업은 허가한 단말에 한해 사내 네트워크 이용이 가능하도록 트래픽과 서비스를 관리할 수 있다. 외부 네트워크 접근은 철저하게 차단한다.

기존 망과 구분돼 가장 짧은 경로로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빠른 응답 속도(Low Latency)'도 장점이다. 메타버스 회의 등 실감형 서비스를 포함해 스마트팩토리, 시설물 관제 등의 다양한 5G 특화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다. 전용 네트워크의 운영에 더해 'MDMS'와 보안 유심(USIM)의 '3중 보안'으로 산업 데이터의 유출도 완벽하게 차단한다.

MDMS는 SK텔레콤이 독자 개발한 시스템으로 관리자가 보안과 관련해 △법인가입자 등록·삭제 접속 가능 지역·시간 설정 △IoT(사물인터넷) 디바이스 설정·제어 등 관리 △회선·그룹별 데이터 사용량 부여 △속도 제어 등 허가 단말에 대한 통합 관리를 할 수 있다.

요금제는 5GX 슬림 · 스탠다드 2가지에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선택 가능한 부가서비스 형태로 최대 200TB까지 데이터 플랜을 제공한다.

오상헌 기자 bborira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민석 총리 미국 방문
    김민석 총리 미국 방문
  3. 3트럼프 그린란드 접근권
    트럼프 그린란드 접근권
  4. 4이강인 아틀레티코 이적
    이강인 아틀레티코 이적
  5. 5이해인 쇼트프로그램
    이해인 쇼트프로그램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