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네가 코로나 시발점” 미국서 아시아계 중학생 폭행당해

조선일보 이현택 기자
원문보기
중1(한국 초6) 학생이 동급생에게서 인종차별 모욕과 폭행을 당한 뉴욕주 시오셋 소재 사우스우즈중학교./뉴스12 캡처

중1(한국 초6) 학생이 동급생에게서 인종차별 모욕과 폭행을 당한 뉴욕주 시오셋 소재 사우스우즈중학교./뉴스12 캡처


미국 뉴욕주에 있는 한 중학교에서 학생이 동급생들로부터 “코로나 시발점” 등의 모욕적인 언사와 함께 주먹으로 맞았다고 미국 인터넷 매체 넥스트샤크가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지난 6일 뉴욕주 시오셋에 있는 사우스우즈중학교에서는 1학년(한국의 초등학교 6학년 해당)생이 동급생들로부터 폭행을 당했다.

해당 학생의 모친이 페이스북에 올려 놓은 글에 따르면, 동급생들은 “아시아인! 너희 나라로 돌아가라” “코로나 시발점” “백인 생명도 소중하다” 등의 발언을 했으며, 이 중 한 동급생은 해당 피해자 학생을 주먹으로 쳤다.

시오셋 교육 당국 최신 통계에 따르면, 이 지역 학생 중 52%가 백인이며 40%가 아시아계라고 한다. 학생의 절반 가량이 인종차별 위험에 노출된 셈이다.

이에 대해 현지 교육 당국은 조사에 나섰다. 토마스 로저스 지역 교육장은 현지 WABC와의 인터뷰에서 해당 사건에 연루된 20여명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해당 중학교에서 이전에도 학생들 사이에 인종 편견이 담긴 발언이 있었는지에 대해서도 조사가 진행 중이다.

앞서 시오셋에서는 지난 2017년 반(反) 유대주의 메시지를 락카로 뿌린 혐의로 고교생 5명이 구속된바 있다.

[이현택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2. 2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3. 3조윤우 결혼 은퇴
    조윤우 결혼 은퇴
  4. 422기 상철 이혼 사유
    22기 상철 이혼 사유
  5. 5새해 출근길 한파
    새해 출근길 한파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