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황희찬 선발' 라이프치히, 도르트문트와 포칼 결승...첫 트로피 도전 [공식발표]

OSEN
원문보기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이승우 기자] 황희찬이 RB라이프치히의 첫 번째 트로피 사냥의 선봉장으로 나선다.

RB라이프치히와 도르트문트가 14일(한국시간) 새벽 3시 45분 독일 베를린 올림픽스타디움에서 2020-2021시즌 독일축구협회(DFB) 포칼 결승 경기를 치른다.

최근 포칼을 비롯해 연달아 좋은 활약을 보이고 있는 황희찬은 이날 경기에도 선발 출전한다. 경기를 앞두고 공개된 선발 명단에 황희찬이 이름을 올렸다. 알렉산더 쇠를로트, 아마두 아이다라, 다니 올모, 마르셀 자비처, 노르디 무키엘레, 케빈 캄플, 마르셀 할스텐베르크, 다요 우파메카노, 루카스 클로스터만, 페테르 굴라시(GK)가 선발로 나선다.

이에 맞서 도르트문트는 엘링 홀란드를 선발로 내세웠다. 홀란드는 지난 리그 경기에는 부상 여파로 결장했지만 포칼 우승을 위해 복귀했다. 제이든 산초, 마흐무드 다후드, 마르코 로이스, 엠레 잔, 주드 벨링엄, 하파엘 게헤이루, 마츠 훔멜스, 마누엘 아칸지, 우카시 피슈첵, 로만 뷔르키(GK)선발 출전한다.

황희찬은 지난 포칼 준결승에 후반 막판 교체 출전해 1골 1도움을 올리며 팀의 2-1 승리를 이끌었다. 이어 출전한 도르트문트와 분데스리가 경기에서도 도움을 추가하며 좋은 흐름을 유지했다. 이미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예열을 마친 황희찬의 활약이 기대된다.

한편 라이프치히는 창단 후 첫 번째 메이저 트로피 사냥에 나선다. 승격 과정에서 하부리그 우승이 있었지만 최상위 무대에서 트로피는 아직 없다.

라이프치히는 지난 2009년 독일 5부리그 SSV 마르크란슈테트를 레드불이 인수하여 재출범한 형식으로 창단했다. 라이프치히는 모기업의 자금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승격하여 2016-2017시즌부터 1부인 분데스리가에 참가했다. /raul1649@osen.co.kr
[사진] 라이프치히 SNS

[사진] 라이프치히 SNS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