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美국가정보국장 내일 방한…文대통령과 면담 조율"

연합뉴스 김호준
원문보기
ANN 보도…"박지원, 내일 자민당 간사장과 전화통화"
애브릴 헤인스 국가정보국 국장(워싱턴 로이터=연합뉴스) 애브릴 헤인스 미국 국가정보국(DNI) 국장이 지난달 14일(현지시간) 워싱턴DC 연방 의사당에서 상원 정보위원회가 '전 세계적 위협'을 주제로 개최한 청문회에서 증언하고 있다. 헤인스 국장은 중국을 미국이 직면한 가장 심각한 위협이자 비교할 데 없는 우선순위라고 강조했다. sungok@yna.co.kr

애브릴 헤인스 국가정보국 국장
(워싱턴 로이터=연합뉴스) 애브릴 헤인스 미국 국가정보국(DNI) 국장이 지난달 14일(현지시간) 워싱턴DC 연방 의사당에서 상원 정보위원회가 '전 세계적 위협'을 주제로 개최한 청문회에서 증언하고 있다. 헤인스 국장은 중국을 미국이 직면한 가장 심각한 위협이자 비교할 데 없는 우선순위라고 강조했다. sungok@yna.co.kr



(도쿄=연합뉴스) 김호준 특파원 = 일본을 방문 중인 애브릴 헤인스 미국 국가정보국(DNI) 국장이 12일 한국으로 이동한다고 일본 민영방송사 뉴스네트워크 ANN이 1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헤인스 국장은 한국 체류 기간 청와대와 비무장지대(DMZ)를 방문할 예정이다. 문재인 대통령, 서훈 국가안보실장과의 면담도 조율되고 있다.

헤인스 국장은 도쿄에서 열리는 한미일 3국 정보기관장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최근 일본을 방문했다.

이 회의에는 박지원 국가정보원장과 다키자와 히로아키(瀧澤裕昭) 일본 내각정보관도 참석한다.

ANN에 따르면 북한 정책 등을 협의하는 한미일 정보기관장 회의는 이르면 이날 열린다.

이날 일본을 방문한 박 원장은 니카이 도시히로(二階俊博) 자민당 간사장과 12일 전화 통화를 할 예정이라고 ANN은 덧붙였다.

hoj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광훈 구속 유지
    전광훈 구속 유지
  2. 2안세영 인도오픈 8강
    안세영 인도오픈 8강
  3. 3프로농구 외국인 선수 제도
    프로농구 외국인 선수 제도
  4. 4신민준 LG배 우승
    신민준 LG배 우승
  5. 5천하람 필리버스터
    천하람 필리버스터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