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트랜D]더존비즈온, 그룹웨어에 ERP 묶은 '아마란스10' 내놨다

중앙일보 트랜D
원문보기
ERP, 그룹웨어, 문서관리 통합…100억 원 사전계약 체결
신개념 ERP 'Amaranth 10'. 더존비즈온 제공

신개념 ERP 'Amaranth 10'. 더존비즈온 제공


그룹웨어에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 관리)까지 하나로 묶은 올인원 솔루션이 나왔다.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ERP와 그룹웨어, 문서관리 기능을 통합한 신개념 ERP ‘Amaranth 10(아마란스 텐)’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회계·인사, 통합 커뮤니케이션, 문서관리 기능을 우선 출시했다. 영업·구매·자재·생산모듈 및 업무편의를 돕는 확장 기능은 연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더존비즈온 측은 "ERP, 그룹웨어, 커뮤니케이션, 오피스 프로그램, 문서 중앙화 등 다양한 업무용 솔루션을 하나로 통합하는 건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숙원 과제였다"고 밝혔다. 기업의 핵심 업무 솔루션을 융합했기 때문에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게 더존비즈온의 설명이다. 제품 개발 기간만 3년이 걸렸다.

아마란스 10에는 클라우드,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이 적용돼 업무 오류가 사라지고 빠르고 정확한 업무가 가능해진다. 대면 및 비대면 업무를 동시에 지원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통합된 환경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역시 도울 수 있다는 게 더존비즈온의 설명이다.

아마란스10은 출시 전부터 시장의 큰 관심을 받아왔다. 이미 공공기관, 병원, 중견 중소기업 등에서 총 100억 원에 이르는 사전계약을 체결했다. 육군본부와도 계약을 성사시켜 기업용 솔루션이 반드시 갖춰야 할 보안 안전성도 입증했다는 평가다.

지용구 더존비즈온 솔루션사업부문 대표는 “아마란스 10은 더존비즈온이 가진 핵심 역량을 집대성한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기업용 솔루션의 혁신 아이콘이 될 것”이라며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디지털 전환을 도와 전 산업분야의 동반성장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랜D 기자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