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정인이 양모, 옥중편지 공개..."이민 가능성·친딸 영어교육"

YTN
원문보기
정인이를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이번 주 1심 선고를 앞둔 양모 장 모 씨가 남편에게 쓴 편지가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한 유튜버는 지난 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장 씨가 남편에게 자녀 영어 교육 등을 당부하는 내용의 편지를 입수했다며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편지에서 장 씨는 남편에게 친딸 교육을 위해 영어책을 읽어주라고 조언하면서 그 이유로 이민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또 자신에 대한 선처를 요청하는 내용의 탄원서가 재판부에 많이 제출됐으니 판결에 큰 영향이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편지 공개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반성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반드시 중형에 처해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에 대해 장 씨 변호인 측은 해당 편지는 장 씨가 작성한 것이 맞지만 내용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다고 짧게 답했습니다.


장 씨는 지난해 6월부터 10월까지 입양한 딸 정인이를 상습 폭행하고 사망 당일에는 복부에 강한 충격을 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구속기소 됐습니다.

앞서 검찰은 결심 공판에서 살인의 미필적 고의가 있었던 것으로 판단된다며 장 씨에게 사형을 구형했고, 이번 주 금요일인 오는 14일 1심 선고가 내려질 예정입니다.

김철희 [kchee21@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매주 공개되는 YTN 알쓸퀴즈쇼! 추첨을 통해 에어팟, 갤럭시 버즈를 드려요.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신천지 특검
    통일교 신천지 특검
  2. 2우수의정대상 수상
    우수의정대상 수상
  3. 3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4. 4김영대 추모
    김영대 추모
  5. 5오타니 WBC 출전
    오타니 WBC 출전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