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오세훈, 3급 이상 간부와 성인지·성희롱 예방 교육

헤럴드경제 한지숙
원문보기
7일 오후 서울시청에서 열린 어디나지원단 온라인 발대식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7일 오후 서울시청에서 열린 어디나지원단 온라인 발대식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 오세훈 서울 시장은 11일 3급 이상 시청 간부들과 ‘성인지·성희롱 예방 특별교육’을 받는다.

서울시는 이 날 오후 3시 신청사 8층 다목적홀에서 ‘2021년 상반기 성인지·성희롱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 시장 취임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성인지·성희롱 예방 교육으로, 부시장단을 비롯해 3급 이상 간부 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강사로 나서 ‘성인지 감수성 제고와 직장 내 성희롱(성적 괴롭힘) 예방’을 주제로 약 2시간 동안 강의한다. 이 교수는 오 시장이 띄운 ‘서울비전 2030 위원회’의 공정·상생 분과 위원이기도 하다.

한편 서울시는 ‘2021년 상반기 성인지·성희롱 예방 특별교육’을 2회에 걸쳐 실시한다. 2차는 오는 13일 열린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 인원을 50명 이내로 제한하고 좌석 간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따른다. 4급 이하 직원들도 교육 내용을 볼 수 있도록 내부 방송으로 실시간 송출한다.

jshan@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2. 2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3. 3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4. 4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5. 5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