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명장' 퍼거슨, "굿바이 맨유"...공식 은퇴 선언

OSEN
원문보기

[OSEN=강필주 기자] 알렉스 퍼거슨(72)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감독이 은퇴를 선언했다.

맨유는 8일 오후(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퍼거슨 감독이 은퇴를 선언했다고 발표했다. 그러자 통신사 뿐 아니라 영국의 각 언론들이 일제히 이 소식을 전했다.

퍼거슨 감독은 "이번 은퇴 결정은 가볍게 생각할 수 없는 내가 생각하는 최고의 딜"이라며 "지금이 적기"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가장 강력한 모양을 갖춘 시기에 팀을 떠나는 것이 중요했다. 나는 그렇게 믿고 있다"는 그는 "승리할 수 있는 스쿼드에 나이대까지 균형을 갖췄다"면서 "젊은 선수들이 발전하면서 오랜 기간 동안 정상급 기량을 펼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퍼거슨 감독은 맨유의 훈련시설이 세계적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친 후 "이제 구단 이사직과 함께 구단 홍보대사 임무까지 담당할 것"이라고 자신의 향후 진로를 설명했다.

지난 1986년 맨유 사령탑에 오른 퍼거슨 감독은 27년 동안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FA컵,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등 주요 대회에서 38차례나 우승을 차지, 맨유를 세계적인 명문 클럽으로 자리하게 했다.

퍼거슨 감독은 지금까지 13번이나 맨유를 리그 정상에 올려놓아 역대 명장으로 자리했다. 올 시즌에는 맨유를 사상 처음으로 20번째 리그 우승으로 인도했다. 지난 1998-1999시즌에는 잉글랜드 클럽 사상 최초로 정규리그와 챔피언스리그, FA컵을 모두 제패하는 '트레블'을 이뤄 영국 왕실로부터 기사 작위를 받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letmeout@osen.co.kr

<사진>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홈페이지 캡쳐.
내 손안의 모바일 뉴스, 함께하니 더 즐겁다 ☞ OSEN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빅리거 대표팀 합류
    빅리거 대표팀 합류
  2. 2안세영 천위페이 기권
    안세영 천위페이 기권
  3. 3이서진 비서진 아이브
    이서진 비서진 아이브
  4. 4트럼프 그린란드 확보
    트럼프 그린란드 확보
  5. 5베네수엘라 정세 우려
    베네수엘라 정세 우려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