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문 대통령 “백신 접종이 최고 효도… 어르신께 효도하는 정부 되겠다”

세계일보
원문보기
문재인 대통령.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8일 “지금은 백신 접종이 최고의 효도”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제49회 어버이날을 맞아 SNS에 올린 메시지에서 “어르신들부터 먼저 접종을 받으시게 하고 가족들도 순서가 오는 대로 접종을 받는다면 우리는 더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어버이날에 대해 “세상 어떤 것으로도 너비와 깊이를 가늠할 수 없는 크나큰 사랑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날”이라며 “어버이가 계신분들은 어버이와 함게 사랑을 나누고, 어버이를 여읜 분들은 그리움이 더 깊어지는날”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코로나 때문에 가족들이 만나기도 쉽지 않다”며 “명절에도 마음만 가는 것이 효도라고 했다. 요양 시설에 계신 부모님을 면회하기조차 어렵다. 코로나 때문에 힘들어도 우리가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것은 우리에게 어버이의 사랑이 흐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제는 우리의 사랑으로 어버이에게 보답할 차례”라고 하면서 백신 접종을 권장했다. 문 대통령은 “어르신들부터 먼저 접종을 받으시게 하고 가족들도 순서가 오는 대로 접종을 받는다면 우리는 더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다”며 “가족을 만나는데 거리낌이 없어지고 요양 시설에서 부모님을 안아드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부도 모든 어르신들께 효도하는 정부가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문 대통령은 부모님께 사랑을 표현할 것으로 권했다. 문 대통령은 “어머니 아버지께, 할머니 할아버지께 꼭 사랑을 표현하기 바란다”며 “작은 카네이션 한 송이로 충분하다. ‘사랑합니다’라고 말한다면 더 좋을 것이다. 가만히 속삭여도 된다”고 덧붙였다.

최형창 기자 calling@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2. 2안세영 인도 오픈
    안세영 인도 오픈
  3. 3나영석 등산 예능
    나영석 등산 예능
  4. 4이서진 남진 수발
    이서진 남진 수발
  5. 5트럼프 그린란드 매입
    트럼프 그린란드 매입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