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수녀복 안에 코카인, 가짜 수녀 일당 검거

머니투데이 황재하인턴기자
원문보기
콜롬비아에서 수녀복에 마약을 숨겨 유통하려다 검거된 일당. 콜롬비아 국제경찰이 취조 동영상을 촬영해 공개했다./BBC 캡처

콜롬비아에서 수녀복에 마약을 숨겨 유통하려다 검거된 일당. 콜롬비아 국제경찰이 취조 동영상을 촬영해 공개했다./BBC 캡처


콜롬비아에서 수녀복 안에 코카인을 숨겨 유통하려고 시도했던 가짜 수녀 일당이 검거됐다. 이들이 가지고 있던 코카인은 수만 명의 사람들에게 유통할 수 있는 양이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8일(현지시간) CNN의 보도에 따르면, 각각 20세, 32세, 37세 여성인 이들은 수녀복을 걸친 채 보고타에서 마약을 들여오려다 산안드레스의 구스타보 로하스 피니라 국제공항에서 국제경찰에게 검거됐다.

이들은 각자 2킬로그램의 코카인을 테이프로 몸에 부착해 옷 안에 숨기고 있었다. 이들이 지닌 코카인은 총 6만 명의 사람들에게 배포할 수 있는 양이다. 경찰은 이들의 혐의가 마약의 매매, 제조, 재배 등이라고 밝혔다.

경찰이 공개한 취조 동영상에서 여성들은 매우 긴장한 채로 눈물을 흘리고 있다. 이들은 현장에서 검거돼 경찰에 연행됐다.

한편, 콜롬비아는 최근 수 년 동안 마약 조직과의 싸움을 계속하고 있다. 18일에는 마약 조직의 대부인 다니엘 바레라(50)를 베네수엘라 서남부 산크리스토발에서 체포했지만, 여전히 코카인 생산 1위 국가라는 오명을 벗지 못하고 있다.

황재하인턴기자 jaejae32@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빅리거 대표팀 합류
    빅리거 대표팀 합류
  2. 2안세영 천위페이 기권
    안세영 천위페이 기권
  3. 3이서진 비서진 아이브
    이서진 비서진 아이브
  4. 4트럼프 그린란드 확보
    트럼프 그린란드 확보
  5. 5베네수엘라 정세 우려
    베네수엘라 정세 우려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