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1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오직 통계만으로...메시, 음바페 등 '챔스 베스트XI'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정승우 인턴기자] 오직 '통계(Ratings)'만을 기반으로 한 챔피언스리그 베스트XI이 발표됐다.

7일(한국시간) 영국 기브미스포츠는 2020/21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가 결승전만을 남겨둔 현재,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베스트XI'을 발표했다. 기브미스포츠는 '후스코어드'의 통계 자료만을 참고해 스쿼드를 꾸렸다고 알렸다.

4-2-2-2 전형으로 구성된 베스트XI은 에두아르 멘디(첼시), 주앙 칸셀루(맨체스터 시티)-후벵 디아스(맨체스터 시티)-마르키뉴스(파리 생제르맹)-후안 콰드라도(유벤투스), 조슈아 키미히(바이에른 뮌헨)-케빈 데 브라이너(맨체스터 시티), 필 포든(맨체스터 시티)-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 킬리안 음바페(파리 생제르맹)-엘링 홀란드(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선정되었다.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한 맨체스터 시티 소속 선수 4명이 베스트XI에 포함된 데 비해 함께 결승에 진출한 첼시 소속 선수는 멘디 골키퍼 단 1명뿐이다.


이에 기브미스포츠는 "벌써 논쟁의 냄새가 난다. 우리가 선정한 선수들은 단순히 '후스코어드'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통계(Ratings)'에 중점을 뒀다. 첼시 선수들이 포함되지 않은 것에 대해 크게 실망할 것 없다. 이스탄불에서 열리는 결승전이 아직 남아있기 때문이다. 첼시 선수들이 결승전에서 은골로 캉테처럼 활약해준다면 우리는 이 명단을 수정해 다시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브미스포츠는 "16강에서 탈락한 바르셀로나의 메시가 선정된 데 많은 반발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메시는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6골과 2도움, 경기당 6.2개의 슈팅, 3.8개의 키패스, 4.8번의 돌파를 성공했으며 평균 88.7%의 패스 성공률을 기록했다. 통계적으로 봤을 때 전혀 문제없는 선정이다"라고 주장했다.

한편, 첼시와 맨체스터 시티는 30일 오전 4시, 터키 이스탄불의 아타튀르크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2020/21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맞대결을 펼친다.

sports@xportsnews.com / 사진=AFP/연합뉴스/Buildlineup.com 캡처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유빈 임종훈 결승 진출
    신유빈 임종훈 결승 진출
  2. 2월드컵 멕시코전 티켓
    월드컵 멕시코전 티켓
  3. 3하나은행 6연승
    하나은행 6연승
  4. 4삼성 현대모비스 경기
    삼성 현대모비스 경기
  5. 5변요한 티파니 열애
    변요한 티파니 열애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