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강 실종 대학생' 휴대폰 포렌식 완료…친구폰은 수색 중

머니투데이 김지현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김지현 기자]
6일 오전 A씨의 휴대폰을 찾기 위해 수중수색을 벌이고 있는 한강경찰대/사진=김지현 기자

6일 오전 A씨의 휴대폰을 찾기 위해 수중수색을 벌이고 있는 한강경찰대/사진=김지현 기자



한강에서 실종된 지 닷새 만에 시신으로 발견된 고(故) 손정민씨(22)의 휴대폰 포렌식 작업이 완료됐다.

6일 서울 서초경찰서는 "(정민씨의) 휴대폰 포렌식 작업이 오늘 오후 끝났다"며 "다만 오늘 중으로 구체적인 결과에 대해선 알려주기 힘들다"고 밝혔다.

해당 휴대폰은 지난 3일 정민씨의 아버지 손현씨(50)의 요청으로 포렌식이 이뤄졌다. 당시 손씨는 "정민이가 실종됐던 당일 친구가 휴대폰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혹시 소지하고 있는 동안 뭔가를 지우지 않았을까 하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경찰에 부탁했다"고 설명한 바 있다.

한편 사라진 친구 A씨의 휴대폰은 아직 수색 중이다. 서초경찰서, 한강경찰대 등 30여명이 투입돼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다. 민간구조사, 자원봉사자들도 함께 수색에 나서고 있다. 경찰은 휴대폰이 접속한 최종 기지국인 한강변을 중심으로 살핀다는 계획이다.

지난 4일과 5일 각각 발견된 아이폰은 A씨 것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손씨는 "(한강 쪽에서) 나오는 휴대폰은 전부 경찰 쪽에 맡길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지현 기자 flow@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