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6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영국 G7 회의 참석한 인도 대표단 확진…화상 참석"

헤럴드경제 X3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도미닉 랍(Dominic Raab) 영국 외무장관이 5일 G7 외교장관 공식 회담장인 랭커스터 하우스에 들어가고 있다. [로이터]

도미닉 랍(Dominic Raab) 영국 외무장관이 5일 G7 외교장관 공식 회담장인 랭커스터 하우스에 들어가고 있다. [로이터]


[헤럴드경제] 영국 런던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외교·개발장관회의에 참석한 인도 대표단 구성원 2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아 격리에 들어갔다.

로이터 통신은 5일(현지시간) 인도 대표단 전체가 자가 격리 중이며 수브라마냠 자이샨카르 인도 외무 장관은 이날 회의에 직접 참석하지 않고 화상으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5일 전했다.

한 영국 정부 관리는 로이터에 이같이 밝히고 이는 모든 참석자에 대한 일일 검사 등 사전에 마련된 규약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런던에서는 전날부터 이틀 일정으로 G7 외교·개발장관 회의가 열리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각국 외교수장은 약 2년 만에 화면이 아닌 현장에서 대면했다.

올해는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캐나다, 일본 7개국 외에 한국, 인도, 남아프리카공화국,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소속 브루나이도 초청받았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은중 감독 책임
    김은중 감독 책임
  2. 2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3. 3노상원 플리바게닝 논란
    노상원 플리바게닝 논란
  4. 4조세호 조폭 연루설
    조세호 조폭 연루설
  5. 5대통령 칭찬 논란
    대통령 칭찬 논란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