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오세훈 "CCTV 등 통합 표준모델 이달 시행"

아시아경제 임철영
원문보기
SNS 통해 손정민씨 애도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은 반포한강공원에서 실종된 후 6일만에 숨진 채 발견된 손정민씨(22)사건과 관련해 애도의 뜻을 전하면서 CCTV, 신호등, 교통신호기, 가로등, 보안등 등을 한 데 묶은 ‘스마트폴’ 표준 모델을 마련해 5월 중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아무 일 없었다는 듯 돌아오기를 바랐다. 어쩌다 이 상황까지 됐는지 알기만이라도 했으면 하는 마음은 모두가 같을 것"이라면서 이 같은 계획을 전했다. 오 시장은 "한강에는 한강사업본부가 관리하는 505대와 민간시설이 관리하는 815대를 포함해 1320대의 CCTV가 있다는 보고를 받았다"면서 "하지만 한강공원 구역 내 CCTV는 163개에 불과해 시민의 안전을 책임져야하는 자리에 있는 저에게 뼈저린 부분"이라고 말했다.


서울시는 5월 중 안전을 보다 강화할 ‘스마트폴’ 표준 모델을 마련해 즉시 시행할 방침이다. 오 시장은 "도로시설물, CCTV, 스마트기기를 개별적으로 설치하다보니 도로시설물만 24만본이 난립하고 매년 4000개가 교체 설치돼 시설 운영비 증가로 CCTV 수를 늘리는 데 애로가 있었을 것"이라면서 "스마트도시 진화 추세에 맞는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민에게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도시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달 24일 반포한강공원에서 지인과 술을 마시다 실종됐던 손씨는 6일만인 30일 오후 한강 수중에서 숨진채 발견됐다. 오 시장은 "손 군 아버지가 블로그에 올린 글을 읽었다"면서 "화목하던 한 가정에 생긴 슬픔에 대해 진심으로 위로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강 실종 대학생 시신 수습 [이미지출처=연합뉴스]

한강 실종 대학생 시신 수습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폰세 WBC 멕시코
    폰세 WBC 멕시코
  2. 2차준환 밀라노 올림픽
    차준환 밀라노 올림픽
  3. 3박진섭 저장FC 이적
    박진섭 저장FC 이적
  4. 4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5. 5박나래 김숙 SNS
    박나래 김숙 SNS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