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시티라이프 언론사 이미지

[Cover Story]남다른 보은의 답을 말해요…가정의 달을 맞은 호텔의 성찬

시티라이프 신정인
원문보기
5월이면 바쁘다는 핑계로 변변한 식사 대접도 못한 자식의 마음은 유난히 아려온다. 이토록 송구한 마음을 잠시나마 전할 수 있는 가정의 달이 돌아왔다. 나이가 들수록 더욱 세련된 취향과 미각으로 풍요로운 삶을 누리시길 바라는 자식을 마음을 배려한 호텔의 움직임이 분주하기만 하다.

부모님을 힐링하는 스테이지



기부를 독려하는

현숙과 김정택 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효(孝) 사랑 나눔 디너쇼


디너쇼를 즐기면 저절로 기부가 이뤄진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은 워커힐 씨어터에서 기부 디너쇼 ‘현숙과 김정택 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효(孝) 사랑 나눔 디너쇼’가 열린다. 올해로 노래 인생 34년을 맞이하는 한국의 대표 효녀가수 현숙이 김정택 SBS 오케스트라와 함께 펼치는 생애 첫 디너쇼로, 가족에 대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펼친다.

디너 메뉴로는 워커힐 수석 조리장이 마련한 특선 5코스 한식 메뉴와 와인 1잔이 제공되며, 메뉴는 흑임자죽, 광어구이와 전, 갈비구이와 송이밥 등 부모님의 입맛과 건강을 고려해 선보인다.

일정 5월 3일 저녁 7시, 5월 4일 저녁 6시부터 가격 22만원(세금, 봉사료 포함) 문의 02-455-5000

TIP 가수 현숙은 이번 공연을 통해 출연료 전액을 ‘사랑의 열매’에 기부해 ‘나눔’이라는 의미의 훈훈한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응답하라 1980

부모님이 좋아하시는 디너쇼,
음악회, 식도락은 물론 힐링을
안겨주는 스파 프로그램까지 5월을
맞은 호텔에서 다채롭게 만날 수 있다.

부모님이 좋아하시는 디너쇼, 음악회, 식도락은 물론 힐링을 안겨주는 스파 프로그램까지 5월을 맞은 호텔에서 다채롭게 만날 수 있다.


주현미 디너쇼 - 5월의 브라보

한국 전통 가요의 부흥기였던 19080년대를 그리워하는 부모님께 반가운 소식이 있다. 부산 롯데호텔의 크리스탈볼룸에서 어버이날을 맞아 ‘주현미 디너쇼 - 5월의 브라보’를 마련했으니 말이다.

신사동 그사람, 짝사랑, 잠깐만, 비 내리는 영동교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낸 80년대 최고의 가수 주현미와 함께 하는 이번 디너쇼는 몸에 좋은 산삼배양근과 아라큘라 샐러드를 곁들인 모짜렐라 치즈와 해물,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옥수수 크림 수프와 고구마 스프링롤, 부드러운 안심 구이, 밤 무스와 과일, 커피 등의 코스가 함께 제공된다.


일정 5월 10일 오후 7시 가격은 R석 20만원, S석 18만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 문의 051-810-6500

친근하고도 흥겨운 디너쇼

김수희 효(孝) 콘서트

흥겨운 디너쇼를 원하는 부모님께 추천한다. 팔래스 호텔의 그랜드 볼룸에서 ‘김수희 효(孝) 콘서트’를 개최한다. 공연에 앞서 부모님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웃음 넘치는 레크레이션을 진행하며 이후 퓨전 국악 공연과 김수희 공연이 이어진다. 퓨전국악공연에는 퓨전 아리랑, 민요 메들리, 캐논 변주곡 등으로 축하공연이 가질 예정이며, 이어 김수희의 잃어버린 정, 애모, 너무합니다 등 히트곡들로만 이뤄진 본 공연이 열린다. 특히 당일 준비될 디너 만찬에는 호텔의 부총주방장인 ‘마티’의 특별 요리로 5코스의 안심스테이크가 마련될 예정이다. 올리브와 토마토 드레싱을 곁들인 참치, 고구마 스프와 피스타치오, 보르드레즈 소스를 곁들인 그릴에 구운 안심스테이크와 아스파라거스, 블루베리 돔 무스와 커피 등의 메뉴가 특선 어버이날 디너로 마련된다.

일정 5월 8일 저녁 7시 가격은 18만원(세금, 봉사료 포함) 문의 02-2186-6869(70)


TIP 디너쇼와 객실을 묶은 패키지도 선보인다. R석 2장(40만원)과 하이딜럭스 객실, 피트니스 센터와 사우나 2인을 포함해 50만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에 선보인다

부모님과 함께하는 食道樂



죽순의 풍미

쉐라톤 인천 호텔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중식 레스토랑 ‘유에’, 일식 레스토랑 ‘미야비’에서 부모님을 위한 특선메뉴를 준비했다. 중식 레스토랑 ‘유에’의 孝 죽순 프로모션은 5월 5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유에의 孝 죽순 프로모션 세트 메뉴는 7만5000원과 11만5000원 두 가지 세트 메뉴로 선보인다. 일식 레스토랑 미야비는 色(색), 孝(효), 愛(애), 建康(건강)의 콘셉트로 부모님과 가족을 위한 건강 메뉴를 제안한다. 5월 4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는 부모님을 위한 메뉴에는 6색의 대표 음식들이 갖고 있는 고유의 특성을 살린 건강식을 만날 수 있다. 런치는 10만원, 디너는 15만원이다. 문의 032-835-1000

TIP부모님과 함께 4인 이상 효 세트 메뉴를 선택한 고객을 대상으로 모스까또 와인인 리알토를 1만원에 테이블 당 한 병으로 제공된다.


무료 뷔페의 매혹

무료로 즐기는 호텔 뷔페라니 흥미로울 것. 르네상스 서울 호텔의 뷔페 레스토랑 카페 엘리제는 5월 8일 어버이 날을 맞이하여 부모님과 함께하는 고객에게 1인 무료 뷔페 혜택을 제공하여 더욱 특별한 시간을 제안한다. 특히, 간장게장, 호박죽, 도가니탕, 오곡밥 등과 같은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한식메뉴가 다양하다. 중, 일, 양식 및 동남아까지 세계 각국의 다국적 요리들을 포함하여 120여 가지의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일정 5월 8일 문의 02-2222-8635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더 킹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더 킹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카페
드셰프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카페 드셰프


임페리얼 팰리스 카페
아미가

임페리얼 팰리스 카페 아미가


임페리얼 팰리스
중식당 천산

임페리얼 팰리스 중식당 천산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호텔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에서는 다가오는 어버이 날을 맞이해 호텔 내 레스토랑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건강식 뷔페를 선보이는 카페 아미가에서는 어버이 날 당일 방문하는 성인 4인 기준 동반 65세 이상 고객 1인에게 무료 식사를 제공하고, 뷔페 패밀리아에서는 5월 6일부터 10일까지 3대 가족 모임 이용 시 와인 1병을 제공한다. 또한, 13일부터 24일까지는 주중에 한해 6인 이상 3대 가족 모임 시 성인 1명에게 식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최고급 중식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중식당 천산에서는 어버이 날 당일, 4인 이상 가족 방문 시, 어버이 고객에게 건강에 좋은 미니 불도장을 제공한다. 문의 02-3440-8000

TIP 어버이 날을 기념할 수 있는 스페셜 선물 세트도 만날 수 있다. 델리 아마도르에서 티 세트, 커피, 카네이션 등으로 구성된 햄퍼 세트, 카네이션 모양의 스페셜 어버이날 케이크 등 특별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보인다. 가격은 케이크 6만원부터, 햄퍼 10만원부터.

보양식으로 채운 디너코스

부모님께 드릴 정성스런 선물을 찾는다면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의 ‘효(孝) 드림 패키지’가 좋은 답이다. 클럽 딜럭스 룸 1박에 호텔 내 동양 식당가(한식당 ‘온달’, 중식당 ‘금룡’, 일식당 ‘기요미즈’ 중 택1)에서 제공하는 보양식 디너코스 2인이 포함되며, 패키지 보양식 디너코스 메뉴는 한식당 ‘온달’의 경우, 한식 상차림에 궁중 신선로로 품격을 더한 코스가 제공되며, 중식당 ‘금룡’은 한약재와 소라, 동고버섯, 도가니가 들어간 중국 보양식 ‘옥보탕’ 코스, 일식당 ‘기요미즈’에서는 인기 메뉴인 장어 덮밥을 메인으로 한 세트 메뉴가 차려진다.

일정 5월 6일(월)부터 5월 31일(금)까지 가격 주중(일~목)의 경우 34만원, 금요일은 37만원, 토요일은 38만5000원이다(2인 기준, 세금 및 봉사료 별도, 5월 16일(목)은 금요일 요금 적용).

TIP 턴다운서비스(Turn down service)를 이용하면 아로마 테라피용 피톤치드 파우치를 제공하며, 주중에 한해 한강 전망 객실로 업그레이드해준다. 패키지는 진행되는 기간 중에는 호텔 로비 및 2층 델비노에 설치된 ‘워커힐 50주년 사진전’을 관람할 수 있다.

‘보은’을 담은 테이블

부모님께 대접할 음식을 고르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의 프리미엄 라이브 뷔페 더 킹스는 어버이날을 맞아 어버이날 스페셜 셰프 특선 요리를 선보인다. 점심에는 돌솥 미니 삼계탕에 해물을 넣은 보양탕을, 저녁에는 전복, 해삼, 가리비, 오골계로 만든 불도장과 장어탕을 테이블로 제공하여 부모님께 특별한 건강식을 선사한다. 또한 5월 8일에 4명 이상 부모님과 방문한 예약 테이블에는 축하 케이크를 증정하여 더욱 뜻 깊은 어버이날이 될 수 있도록 한다. 셰프 특선 요리와 케이크는 사전 예약자에 한해 제공된다. 더 킹스 뷔페 가격은 점심 6만3800원, 저녁 7만1500원(성인 기준, 부가세 포함). 인터내셔널 다이닝 레스토랑 카페 드셰프는 5월 6일부터 15일까지 감사의 달 특별 보은 코스 메뉴를 선보인다. 부모님에 대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보은 코스는 쥐눈이 콩, 율무, 검정깨, 찹쌀로 끓인 장수죽과 건강 뿌리채소 냉채 2가지의 한식 에피타이져와 한방 능이 버섯 보양탕 그리고 신선한 과일과 떡, 오미자 화채가 차례로 제공된다.

가격 6만5000원(부가세 포함). 일정 5월 6일~ 5월 10일 문의 더 킹스 02-2270-3121, 카페 드셰프 02-2270-3131

TIP 5월 8일에 4명 이상 부모님과 함께 방문한 고객에게는 기념 카네이션과 축하 케이크가 증정된다.

노곤노곤 피로를 푸는 스파



부모님과 함께하는 스파

플라자 호텔의 메디컬 스파 공간인 플라자스파클럽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스페셜 땡스 투유’ 스파 프로그램을 오는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스페셜 땡스 투유는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취향에 따라 훼이셜과 바디 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부모님이 이용하는 프로그램으로는 40~60대 연령층이 선호하는 전신 관리 프로그램인 코리안(Korean)을 추천한다. 한약재로 만들어진 핀다(허브볼)를 사용해 신체의 에너지를 증진시키고, 기와 혈의 균형을 맞춰 주는 것이 특징이다. 자녀들이 이용하는 프로그램으로는 젊은 층이 선호하는 유러피안 테크닉의 바디 프로그램 스웨디시(Swedish)를 추천한다. 머리에서 발끝까지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전신 관리가 진행되며, 미니 훼이셜 관리가 추가돼 피부의 탄력과 수분을 공급한다.

가격 2인 기준 44만원(세금 포함) 문의 02-310-7800

낮빛을 밝히는 테라피

그랜드 하얏트 서울 더 스파에서는 편안한 휴식을 선사하는 진저 머슬 바디 마사지와 항산화 훼이셜 관리인 프리미엄 안티 옥시던트 트리트먼트를 선보인다. 스웨덴의 로즈 스톤과 유기농 진저 오일을 이용하여 지치고 피곤한 심신에 에너지 충전과 휴식을 부여하는 진저 머슬 마사지는 스트레스 완화, 면역 기능 강화는 물론 혈액순환 개선 그리고 근육 이완등의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어 그동안 누적된 피로로 지치신 부모님께 활력소가 되어준다. 비타민 C & E, 페룰산 등 항산화 성분을 이용하여 안색 정화에 도움이 되는 프리미엄 안티 옥시던트 훼이셜은 순도가 높은 비타민 C & E를 비롯하여 페룰산 등의 항산화 성분이 유해산소로부터의 노화를 지연 및 예방시켜주어 피부결 개선과 안색 개선은 물론, 색소완화에 효과적이며, 기미 등 색소 침착으로 고민하시는 부모님께 적합한 훼이셜 트리트먼트이다.

문의 02-799-8808

TIP 진저 머슬 바디 마사지 및 프리미엄 안티 옥시던트 훼이셜 관리는 고객이 직접 원하는 금액과 트리트먼트를 지정해 상품권으로 발행 가능하다. 가격 17만원부터(60분 기준, 10% 세금 별도)

아이도 어른도 즐거운 나날


여자 아이의 마음을 사로잡을 핑크룸도 등장했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의 <포에버 바비 패키지>는 핑크색으로 꾸며진 클럽 스위트 바비룸에서의 1박과 올데이다이닝 ‘더뷰’ 조식이 제공된다. 바비 인형의 집처럼 꾸며진 핑크색 객실 안에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바비 드레스가 옷장에 가득히 준비되어 있다. 또한, 바비 인형 모양의 초콜릿이 준비되어 있어 소중한 아이에게 꿈과 같은 하루를 선물할 수 있다.

일정 2013년 6월 30일(일)까지 가격은 34만5000원부터(성인 2인 어린이 1인 기준, 세금, 봉사료 별도) 문의 02-455-5000


호텔의 야외 정원에서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며 뛰어놀 수 있단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의 ‘명월관’ 야외가든에서는 5월 17일(금)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어린이 사생대회>가 열린다. 바비큐 뷔페도 즐길 수 있으며 그림 그리기, 피에로 마술쇼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공모된 그림을 통해 선별된 수상자에게는 호텔 숙박권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한다.

일정 5월 17일 시간 11:00 ~ 15:00

가격 어른 8만원, 어린이 6만원(1인 기준/세금, 봉사료 포함)

가정의 달에 나타난 스타 셰프



커리의 진미

밀레니엄 서울힐튼의 뷔페식당 오랑제리에서는 5월 한 달간 인도의 고급 레스토랑인 우메콧 방가로어(Umerkot Bangalore) 의 산제이 티아기(Sanjay Tyagi) 총주방장을 초청하여 정통 인도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인도요리 축제’를 마련한다. 인도요리 축제에 선보이는 요리로는 인도식 화덕에서 직접구운 인도식 전통빵 난, 여러종류의 인도식 커리요리, 인도식 콩요리 달, 인도식 필라프, 인도식 디저트 등 인도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다.

가격 점심 뷔페-어른 6만4000원, 어린이 3만8400원, 저녁 뷔페-어른 6만9000원, 어린이 4만1400원(세금, 봉사료 포함) 문의 02-317-3143

바로 맛보는 스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일식당 스시조가 큐베이(久兵衛) 초청 디너를 개최한다. 큐베이의 오너 셰프 이마다 요스케(今田洋輔) 씨가 앞에서 바로 쥐어주는 스시를 맛볼 수 있다.

큐베이는 77년 동안 ‘스시’ 하나로 일본 도쿄 긴자(銀座) 정상의 자리를 지켜온 스시 레스토랑이며, 수 백 개의 스시 레스토랑이 번성하고 새로운 레스토랑이 정기적으로 오픈하는 도쿄에서 수 십 년 동안 많은 가이드 북과 레스토랑 리뷰어들로부터 최고 순위로 꼽혀왔다. 아베 신조 총리가 2008년 새해 첫날에 큐베이를 방문하고, 영화 제작자 스티븐 스필버그, 배우 니콜라스 케이지 등이 단골이라고 월스트리트 저널에서 언급할 정도로 일본 정•재계 뿐 아니라 세계 파워맨들의 장소다. 스시 큐베이의 맛의 비결은 최고의 생선을 사용하는 것이다. 츠키지 시장이나 일본 각 지역에서 매일 아침 직접 공수해 오며, 스시를 만들 때는 불필요한 동작은 최대한 자제한다. 생선이 손 안에 오래 있을수록 맛이 떨어지게 되기 때문에 가능한 신속하게 만들어 주기 위해서다.

일정 5월 23일부터 25일 가격 라이브 스시 67만원, 스시 카운터 61만원(이상 세금, 봉사료 포함) 문의 02-317-0373

TIP 생선에 간장 소스나 소금, 유즈 등으로 간을 해서 따로 간장을 찍어 먹지 않게 만들어 주는 현대적 감각의 스시다.

후아힌에서 온 셰프 듀오

하얏트 리젠시 인천의 레스토랑 8 누들은 오는 5월 22일부터 6월 2일까지 정통 태국 요리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태국 음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하얏트 리젠시 후아힌의 쉐프 두 명이 특별히 방한해 12일 동안 태국 음식의 향연을 펼친다.

톰얌쿵, 쏨땀, 팟타이 등 국내에서도 인기 있는 음식은 물론 태국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정통 요리 등 약 29가지의 다양한 음식을 선보인다. 월요일부터 금요일점심까지는 단품 메뉴로 즐길 수 있으며, 금요일 저녁부터 주말 동안에는 뷔페에서 만날 수 있다. 문의 032-745-1234

TIP 태국 요리 교실도 5월 25, 28, 30일과 6월 1일, 4일간 열린다. 태국 셰프들과 함께 샐러드, 수프, 카레 등 6코스 정통 태국 음식을 만들고 함께 즐기는 시간이 될 것. 요리 교실은 1인 당 5만원이며 호텔 멤버십인 CATH 회원은 4만원에 참여할 수 있다(세금 10% 포함).

미각의 콜라보레이션

(좌)롯데호텔의 한일식 콜라보레이션, (우)콘레드서울의 싱가포르 퀴진 페스티벌

(좌)롯데호텔의 한일식 콜라보레이션, (우)콘레드서울의 싱가포르 퀴진 페스티벌


롯데호텔서울과 롯데호텔부산의 한식당 무궁화는 일본 센다이 메트로폴리탄 호텔 셰프 스즈키 타다시를 초청, ‘한식과 일식의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메르토폴리탄 호텔 이사이자 총조리장인 스즈키 타다시는 1997년 천황주최의 행사에서 천황황후의 점심을 담당하기도 한 일본요리 명장이다.

일정 롯데호텔서울 5월 20~21일 점심 12만원, 저녁 18만원, 갈라 디너는 30만원, 롯데호텔부산 무궁화에서는 5월 23~24일, 점심 10만원, 저녁 15만원, 갈라 디너 25만원 (세금 및 봉사료 포함)

문의 롯데호텔서울 02-317-7061, 롯데호텔부산 051-810-6330

스페인 미식 탐험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의 유러피언 레스토랑 클락식스틴(CLOCK16)에서는 스페인 미식의 본 고장이 탄생시킨 미슐랭 스타 셰프 알론소 이스마엘(Alonso Ismael)을 초청하여 갈라 디너를 펼친다. 미슐랭 3스타 칸 로카(Can Roca)를 비롯해 라 브로세(La Broche), 무가리츠(Mugaritz), 마틴 베라사테귀(Martian Berasategui), 라스 헤자즈(Las Rejas), 에콰런(Echaurren) 등 세계 유수의 미슐랭 레스토랑 근무 경력의 셰프이다. 이번 갈라 디너에서 스페인 카탈란 지방의 주도 바로셀로나의 음식의 깊은 맛을 선보일 예정이다. 초콜릿 파우더에 버무린 망고와 오리 간, 그물버섯 크림과 레몬 버터를 곁들인 넙치, 송로버섯과 파마산 치즈를 곁들인 카넬로니 소고기 요리 등의 스페인 정찬 코스 디너와 함께 6종의 스페니쉬 와인을 선보인다.

일정 5월 10일 가격 15만원(세금, 봉사료 포함) 문의 02-450-4516

TIP 골든 피오니의 독창적인 시그너처 딤섬 메뉴 바삭한 필로 패스츄리로 감싼 새우, 레드 와인 소스의 농어 구이, 푹 삶은 동 보 벨리, 해산물 칠리 소스를 곁들인 크리스피 누들 볼 등이 기발한 요리들이 색다른 미식 경험을 안겨줄 것.

싱가포르의 맛

콘래드 서울은 2층에 자리한 뷔페 레스토랑, 제스트에서 오는 5월 18일부터 26일까지 ‘싱가포르 퀴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콘래드 센티니얼 싱가포르(CONRAD CENTENNIAL SINGAPORE)의 이름난 중식당인 골든 피오니(Golden Peony)의 이그제큐티브 셰프, ‘구 궁(KU KEUNG)’이 콘래드 서울을 찾아 그 동안 국내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골든 피오니의 고급 싱가포르 요리를 선보인다.

계속해서 진화하는 창의적인 요리 스타일로 유명한 셰프 구는 매력적인 비주얼과 풍미 넘치는 맛으로 선사하는 광동 요리 전문가다. 제스트 뷔페 레스토랑 네 개의 오픈 키친 스테이션 중 중식 스테이션에서는 셰프 구가 창조해낸 골든 피오니의 정교하고 섬세한 싱가포르 퀴진 디쉬들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가격 평일 6만5000원, 주말 7만5000원 문의 02-6137-7100

[글 신정인 기자 사진 각 호텔]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377호(13.05.14일자) 기사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암투병
    김우빈 암투병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4. 4윤미래 신곡 숨
    윤미래 신곡 숨
  5. 5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