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2021 민주全大] 文대통령 “단합해야만 개혁할 수 있어…우리가 먼저 성숙해져야”

아시아경제 전진영
원문보기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서 “단합해야만 개혁할 수 있다”며 “민주당이 먼저 성숙해져야한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민주당 임시전국대의원대회에서 “단합해야만 유능할 수 있다. 단합해야만 국민들께 신뢰를 드릴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그럴 때 민주당은 비로소 국민의 요구에 응답할 수 있다”며 “우리가 먼저 서로를 존중하고 서로의 의견에 귀기울여야한다. 끝내 하나가 되는 토론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 국민들은 민주당이 시대의 변화,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부단히 혁신해왔는지 묻고 있다”며 “치열한 실천으로만 응답할 수 있는 질문이다. 우리는 책임있게 논의하고 책임있게 실천해야 한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민주당이 강한 것은 국민과 함께 울고 웃어왔기 때문”이라며 “다시 국민과 함꼐 울고 국민과 함께 웃어야한다. 더많은 국민들과 손을 맞잡을때 민주당은 언제나 강한 정당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위기를 기회로, 절망을 희망으로 만든 힘 또한 언제나 국민에게 있다”면서 “오늘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나라다운 나라, 함께 잘 사는 나라를 향해 국민과 더불어 다시 뛰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영교 서울시장 출마
    서영교 서울시장 출마
  2. 2피자헛 차액가맹금 반환
    피자헛 차액가맹금 반환
  3. 3UAE 방산 협력
    UAE 방산 협력
  4. 4녜웨이핑 9단 별세
    녜웨이핑 9단 별세
  5. 5김민재 결승골
    김민재 결승골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