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박형준 부산시장, AZ백신 맞는다…“안심하고 접종해달라”

헤럴드경제 나은정
원문보기
박형준 부산시장이 26일 부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개회한 제296회 임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96회 임시회는 4·7 부산시장 보궐선거 이후 부산시의회 첫 회기다. [연합]

박형준 부산시장이 26일 부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개회한 제296회 임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96회 임시회는 4·7 부산시장 보궐선거 이후 부산시의회 첫 회기다. [연합]


[헤럴드경제=나은정 기자] 박형준 부산시장이 오는 29일 연제구 보건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백신을 맞는다.

시는 정부의 지방자치단체장 백신접종 참여 요청에 따라 박 시장을 비롯한 시 간부가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다고 28일 밝혔다.

박 시장은 정부가 코로나19 백신 신뢰도와 시민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장이 솔선해 백신을 접종해달라고 요청함에 따라, 적극적으로 접종 의사를 내비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박 시장은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한 뒤 15분여간 접종 기관에 머무르며 이상 반응 여부 등을 관찰한 후 귀가할 예정이다.

박 시장은 “코로나19 방역의 열쇠는 백신”이라며 “일상 복귀를 위해 안심하고 백신접종에 나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박 시장은 취임 직후 부산시민공원 백신예방접종센터 방문하며 가장 먼저 챙길 시정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꼽은 바 있다.

betterj@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젤렌스키 회담
    트럼프 젤렌스키 회담
  2. 2김병기 박나래 책임
    김병기 박나래 책임
  3. 3김하성 애틀랜타 영입
    김하성 애틀랜타 영입
  4. 4김기현 아내 특검
    김기현 아내 특검
  5. 5이서진 한지민 케미
    이서진 한지민 케미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