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문 대통령, 홍남기에 "車반도체 지원·백신 접종 발표 검토" 지시

머니투데이 이민하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이민하 기자]
(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4.26/뉴스1

(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4.26/뉴스1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에게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 타개를 위한 적극적인 대응을 주문했다. 또 월별 코로나19(COVID-19) 백신 접종 목표치 발표를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정부 관계자들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낮 12시 청와대에서 홍 대행과 함께한 첫 주례회동에서 "차량용 반도체 문제와 관련해 기업 간 협력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해달라"며 "필요하다면 정부 지원도 검토하라"고 했다.

전세계적인 차량용 반도체 부족 사태를 타개하기 위해 국내 완성차 기업과 반도체 기업 간 협력이 필수적이며, 이 과정에서 정부가 기업들을 뒷받침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는 문 대통령의 판단이 담긴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지난 15일 확대경제장관회의에서 "정부는 기업들과 협력하며 물량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반도체와 자동차 업계의 동맹을 통해 국산화율 높여 나가겠다"고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또 홍 총리대행에게 백신접종 속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라고 주문했다. 백신 접종과 관련, 상반기 1200만명 접종 등 기존에 발표한 접종 목표 달성 외에도 "11월 집단면역 목표를 더 앞당겨야 한다"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백신 수급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감을 줄일 수 있도록 접종 상황을 정확하게 알리겠다는 취지로 읽힌다. 월별 목표치를 공개하는 방안도 검토하라고 주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도 "정부는 집단면역을 더 앞당기려는 목표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홍 대행이 국무총리 직무대행으로서 주례회동에 참석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보통 총리가 참석하는 주례회동에 총리 대행을 초대한 것은 문 대통령이 홍 대행을 그만큼 신뢰하고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내비친 것으로 풀이된다.

이민하 기자 minhari@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2. 2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