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피치 솔루션, 올해 북한 경제성장률 2.5%→0.5%로 하향 전망

연합뉴스 구정모
원문보기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국제신용평가사 피치의 자회사인 피치 솔루션이 북한의 올해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2.5%에서 0.5%로 하향 조정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6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피치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대중 무역이 타격을 받으며 경제가 마이너스(-) 8.5%의 역성장을 보인 북한이 올해도 코로나19 영향과 미국의 제재, 대중 무역의 차질 등으로 고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는 세계 각국이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봉쇄 완화 등에 힘입어 경제가 회복세를 보이는 것과 대조된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피치는 이 보고서에서 "북한의 무역이 의료품, 비료, 건설 자재에 국한되고 있음을 시사하는 보고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 "국제사회의 대북 제재가 머잖아 완화될 것으로 기대되지 않는다"면서 북한이 핵무기 프로그램 포기와 관련한 가시적인 조치를 하지 않는 한 조 바이든 미 행정부가 보상을 줄 것 같지는 않다고 덧붙였다.

블룸버그는 피치가 북한의 경제 성장을 분석하는 몇 안 되는 민간 업체 중 하나라고 전했다.

김정은, 국가경제지도기관의 소극적·보신주의 경향 신랄 지적(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북한이 지난 2월 8일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개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2021.2.9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김정은, 국가경제지도기관의 소극적·보신주의 경향 신랄 지적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북한이 지난 2월 8일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개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2021.2.9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pseudoj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