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제 38대 서울시장 온라인 취임식은 어떻게 진행될까

헤럴드경제 한지숙
원문보기
DDP 화상스튜디오 ‘서울-온

소망영상, 취임선서 환영인사, 취임사 順
DDP 화상스튜디오 '서울-온'의 내부 모습. [연합뉴스]

DDP 화상스튜디오 '서울-온'의 내부 모습. [연합뉴스]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 제 38대 오세훈 서울시장이 취임 보름만인 22일 시민을 향해 취임선서와 함께 임기의 다짐을 담은 취임사를 밝힌다.

서울시는 이 날 오전 10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화상스튜디오 ‘서울-온’에서 제 38대 서울특별시장 온라인 취임식을 연다고 밝혔다.

이 날 DDP 현장에는 오 시장과 김인호 서울시의장, 조희연 서울교육감, 이동진 구청장협의회장 등 4명이 참석한다. 시민들은 서울시 유튜브와 TBS 등 생중계로 볼 수 있다.

취임식은 개회사, 국민의례, 내빈 소개로 시작한다. 이어 소상공인, 어르신, ‘직장맘’, 청년 등 각계 각층을 대표하는 시민 12명이 시장에게 바라는 소망을 말하는 영상이 표출된다. 오 시장은 10시 8분께 대시민 취임선서를 한다. 뒤 이어 김인호 의장, 조희연 교육감, 이동진 구청장의 축하 인사가 예정돼 있다. 시장에게 바라는 서울시 직원들의 소망 영상이 뒤 따른다.

오 시장은 10시 16분께 어떠한 시정을 펼칠 지 방향과 각오를 담아 취임사를 발표한다. 이어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참여한 시민들 의견에 대한 시장의 답변, 폐회, 기념촬영 순으로 식이 마무리된다.

DDP는 오 시장 시절에 디자인과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만든 서울의 랜드마크다. 세계적인 건축가 자하 하디드의 마지막 작품으로 더욱 명성을 떨쳐, 코로나19 사태 이전까지만 해도 동대문시장과 함께 외국 관광객들이 반드시 들려야할 명소로 꼽혔다. 이 때문에 오 시장이 보궐선거에서 당선됐을 때 DDP에서 취임식을 가질 것이란 예상이 많았다. DDP 화상스튜디오는 코로나19 속에 비대면 화상 회의 필요성이 늘어남에 따라 따로 구축돼 지난 15일 개관했다. 이번 시장 취임식이 화상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첫 공식 행사다. 애초 취임식은 15일 열릴 예정이었다가 다른 일정 등으로 일주일 순연됐다.

jshan@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권창훈 제주 유니폼
    권창훈 제주 유니폼
  2. 2이제훈 모범택시3 시청률
    이제훈 모범택시3 시청률
  3. 3드라마 판사 이한영
    드라마 판사 이한영
  4. 4정선희 김영철 우정
    정선희 김영철 우정
  5. 5이대호 중신 브라더스 코치
    이대호 중신 브라더스 코치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