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부동산 당정 협의 최대한 속도...LH 혁신안 5월 발표"

YTN
원문보기
[앵커]
최근 서울 재건축 아파트를 중심으로 시장이 불안 조짐을 보이면서 정부가 부동산 정책 관련 당정 협의에 속도를 내기로 했습니다.

또 땅 투기 논란을 빚은 LH의 조직 혁신안을 다음 달 안에 내놓겠다고 밝혔습니다.

김태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한동안 잠잠했던 서울 부동산 시장은 4·7 재보궐 선거 이후 다시 들썩이기 시작했습니다.


재건축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10주 만에 아파트 가격 상승 폭이 확대되는 등 불안 조짐이 나타나자, 정부도 경계수위를 높였습니다.

[홍남기 /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 정부로서는 부동산시장이 다시 불안정한 모습을 보일 가능성에 대해 단호히 경계하며 최근 조율?확정되지 않은 내용이 마치 확정 추진될 것처럼 알려지며 일부 시장동요를 초래하는 것도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고 판단합니다.]

하지만 최근 정치권 역시 종부세 기준 상향, 주택담보대출비율 확대 등 각종 규제 완화책을 하루가 멀다고 쏟아내는 상황.


이에 따라 정부도 관련 당정 협의를 최대한 서둘러, 혹시 모를 시장 불안 가능성을 미리 차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홍남기 /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 다만 시장 불확실성을 조속히 걷어낸다는 측면에서 그동안 제기된 이슈에 대해 짚어보고 당정 간 협의하는 프로세스는 최대한 빨리 진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정부는 또 땅 투기 논란을 빚은 한국토지주택공사, LH에 대한 조직 개혁방안을 다음 달 중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번 개혁안은 조직·기능 개편, 내부통제 방안 마련, 경영 혁신 등 크게 3가지 갈래로 강도 높게 추진될 전망입니다.

이 밖에도 농지법 개정안을 입법 예고하는 등 투기에 악용된 일부 하위 법령을 손보는 작업에도 속도를 내기로 했습니다.

YTN 김태민[tmkim@ytn.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매주 공개되는 YTN 알쓸퀴즈쇼! 추첨을 통해 에어팟, 갤럭시 버즈를 드려요.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상하이 방문
    이재명 상하이 방문
  2. 2U-23 아시안컵 이란전
    U-23 아시안컵 이란전
  3. 3한전 선수들 환호
    한전 선수들 환호
  4. 4안성기 추모
    안성기 추모
  5. 5안보현 이주빈 열애
    안보현 이주빈 열애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