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주호영 "文, 5월 한미회담서 양질 백신 조기 확보해야"

더팩트
원문보기
주호영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은 21일 백신 수급 논란을 비판하고 5월 한미정상회담에서 백신 조기 확보를 요구했다. /국회사진취재단

주호영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은 21일 백신 수급 논란을 비판하고 5월 한미정상회담에서 백신 조기 확보를 요구했다. /국회사진취재단


"김상희, '잘났네 잘났어'"

[더팩트|문혜현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은 21일 "5월로 예정된 한미정상회담에선 사전에 철저히 준비하고 여러 여건을 갖춰 미국으로부터 당장 쓰지 않을 수 있는 양질의 백신을 조기에 많이 확보해줄 것을 강하게 요구한다"고 목소리 높였다.

주 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에서 "이스라엘을 비롯한 백신 선진국이 마스크를 벗고 일상으로 돌아가 활발히 경제활동을 하는 것을 볼 때마다 우리 국민들의 가슴은 무너져 내린다. 조속히 양질의 백신을 구해서 국민들을 이 지긋지긋한 코로나 지옥으로부터 탈출할 수 있게 해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날 "이 지루하고 끝이 안 보이는 코로나 정국의 게임 체인저이자 탈출구는 양질의 백신일 수밖에 없다"며 "국민들은 애타게 양질의 백신이 언제 공급될지를 기다리고 있는데 대통령과 정부가 우왕좌왕 오락가락 오히려 국민들의 불신을 자초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모더나 백신 상반기 도입은 어려운 걸로 돼가고 있고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의 부작용에 이어 모더나 도입 연기로 백신 대란이 진짜 현실화되는 것 같다"면서 "코로나19 백신과 관련한 국민적 불안을 유발시킨 사람은 투명성과 일반성이 결여된 대통령과 정부의 무능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백신 확보와 관련해서 그야말로 좌충우돌, 우왕좌왕, 허겁지겁"이라며 "국민 희생, 인내를 대가로 얻은 K-방역에 취해 눈앞의 백신 참사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K-방역이 성공적일 수밖에 없단 대통령의 인지부조화에 국민들은 혼란스러워하고 있다. 내년 3월9일 대선 이전에는 선거를 위해서라도 정권이 양질의 백신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으로 믿는다"고 했다.

주 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정부여당의 종합부동산세 완화 움직임에 대해 "민심에 놀라서 조변석개하는 정책이 아니라 반시장 기조 자체를 근본적으로 수정하는 변화의 진정성 있어야 할 것"이라며 "시장에 순응하는 부동산 정책의 근본적인 기조 변화 없이 수박 겉핥기식, 임기응변식 정책을 내놓는다면 또 다른 부작용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가장 우선돼야 하는 것이 대통령의 솔직한 정책 실패 인정"이라며 "대통령이 정책 실패를 인정하고 새 정책을 찾으라고 말하지 않는 이상 아무리 담당 장관, 전문가들이라도 대통령의 생각과 달리 제대로 된 정책을 펼 수는 없을 것이다. 주택 정책에 대해 우리 당은 획기적인 개선 방안 갖고 이 문제를 제대로 잡을 준비가 돼 있고 정책도 마련돼있으니 부디 야당의 말에 귀기울여주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한편 주 대표 권한대행은 지난 20일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겠다'고 발언한 서병수 의원의 대정부질의와 관련해 "당 전체 의견으로 보기엔 무리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사면론에 관해선 연초에 이낙연 민주당 전 대표도 사면을 건의한다고 했고, 많은 국민들이 전직 대통령들이 오랫동안 영어생활 하는 것을 걱정하고 있기 때문에 사면권자인 문 대통령의 결단이 필요한 문제라고 본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본회의에서 진행될 이상직 민주당 의원에 대한 체포 동의안 표결과 관련해선 "저희들 오늘 1시30분 의원총회 열어서 그 사안에 대한 당의 의견을 정하겠다만 아마 사정을 보고하고 자유표결에 맡길 확률이 높은 것으로 (안다)"고 했다.

이어 김상희 국회부의장 '신났네' 발언에 대해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잘못했으면 사과하고 재발방지를 약속해야 하는데, 사과조차 고집부리는 그런 오만을 하고 있다. '신났네 신났어'가 아니라 '잘났네 잘났어'다"라고 반발했다.

moone@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재 결승골
    김민재 결승골
  2. 2트럼프 베네수 파트너십
    트럼프 베네수 파트너십
  3. 3한동훈 제명 논란
    한동훈 제명 논란
  4. 4공천 헌금 김경
    공천 헌금 김경
  5. 5형산강 마리나 계류장 운영
    형산강 마리나 계류장 운영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