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5.2 °
OSEN 언론사 이미지

김연경·정지석, 정규리그 MVP 수상…이선우·김선호 신인상 수상 [V리그 시상식]

OSEN
원문보기
[OSEN=인천, 조은정 기자] 흥국생명 김연경이 챔피언결정전 준우승 트로피를 안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cej@osen.co.kr

[OSEN=인천, 조은정 기자] 흥국생명 김연경이 챔피언결정전 준우승 트로피를 안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cej@osen.co.kr


[OSEN=길준영 기자] 흥국생명 김연경(33)과 대한항공 정지석(26)이 정규리그 MVP를 수상했다.

김연경과 정지석은 19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도드람 2020-2021 V-리그’ 시상식에서 정규리그 MVP를 수상했다.

MVP 투표에서 14표를 받은 김연경은 GS칼텍스 이소영(12표)을 단 2표차로 따돌리고 아슬아슬하게 MVP를 거머쥐었다. V리그 여자부에서 정규리그 2위팀 선수가 MVP를 수상한 것은 정대영(2005년) 이후 역대 두 번째다. 김연경과 이소영 외에 러츠(GS칼텍스 3표), 강소휘(GS칼텍스 1표), 라자레바(IBK기업은행 1표)도 득표에 성공했다.

남자부에서는 대한항공 정지석이 22표를 받으며 KB손해보험 케이타(8표)와 우리카드 알렉스(1표)를 제치고 MVP를 수상했다. 18-19시즌 MVP에 이은 개인통산 두 번째 MVP다. 정지석은 올 시즌 득점 6위(632), 공격성공률 1위(55.4%), 서브 2위(세트당 0.54)로 활약하며 대한항공의 정규리그와 챔피언결정전 우승을 이끌었다.

신인선수상에는 여자부 KCG인삼공사 이선우와 남자부 현대캐피탈 김선호가 이름을 올렸다.

남자부 베스트7은 오재성(한국전력, 리베로)-황택의(KB손해보험, 세터)-신영석(한국전력, 센터)-하현용(우리카드, 센터)-정지석(대한항공, 레프트)-알렉스(우리카드, 레프트)-케이타(KB손해보험, 라이트)가 선정됐다.

여자부 베스트7에는 임명옥(한국도로공사, 리베로)-안혜진(GS칼텍스, 세터)-양효진(현대건설, 센터)-한송이(KGC인삼공사, 센터)-김연경(흥국생명, 레프트)-이소영(GS칼텍스, 레프트)-디우프(KGC인삼공사, 라이트)가 뽑혔다. /fpdlsl72556@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2. 2린가드 고별전
    린가드 고별전
  3. 3허성태 박보검 미담
    허성태 박보검 미담
  4. 4한국가스공사 역전승
    한국가스공사 역전승
  5. 5여오현 감독대행 4연승
    여오현 감독대행 4연승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