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오세훈 선거 공약 '안심소득' 시범사업 연내 실시

뉴시스 김종민
원문보기
200가구 선정 시범사업 40억원 소요 추산...추가 증세 없이 추진 방침
[서울=뉴시스]김명원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1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4.1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김명원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1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4.1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중위소득 이하 가구에 지급하는 '안심소득' 시범사업을 연내 진행할 전망이다.

14일 오 시장 측에 따르면, 오 시장은 복지분야 업무보고를 받는 대로 보궐선거 주요 공약 중 하나인 '서울시민 안심소득' 시범사업 실시 준비에 착수할 예정이다.

안심소득 공약은 중위소득 100% 이하 서울시민, 4인 기준 6000만원 이하 소득을 올리는 가구에 대해 안심소득에 미달하는 금액의 50%를 서울시에서 보장하는 것이다. 연 소득이 3000만원이라고 가정할 경우 6000만원과의 차액 3000만원 중 절반 1500만원을 지급하겠다는 것이다.

재원은 기존 복지제도 통폐합을 통해 마련하여 가급적 증세는 하지 않고자 한다는 게 오 시장의 방침이다.

오 시장 측 관계자는 "일사람 사람들의 의지를 북돋아 주고 중산층을 두텁게 하려는 목적"이라며 "일종의 하후상박(下厚上薄) 방식"이라고 밝혔다. 시범사업이 시행되면 200가구를 선정, 연내에 실험에 들어갈 방침이며 예산은 최대 40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추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ch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은혜 안성기 애도
    박은혜 안성기 애도
  2. 2이재명 리창 한중관계
    이재명 리창 한중관계
  3. 3아모림 경질 맨유
    아모림 경질 맨유
  4. 4같이 삽시다 싱글맘
    같이 삽시다 싱글맘
  5. 5쿠팡 산재 은폐
    쿠팡 산재 은폐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