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POP초점]송혜교, 中창사임시정부청사에 안내서 기부‥10년째 선행ing '선한 영향력'

헤럴드경제 박서현
원문보기
[헤럴드POP=박서현기자]
송혜교/사진=헤럴드POP DB

송혜교/사진=헤럴드POP DB



배우 송혜교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중국 창사임시정부청사에 한국어와 중국어로 된 안내서 1만부를 기증했다. 벌써 10년째다.

11일 서경덕 교수 측은 송혜교와 중국 창사임시정부청사에 한국어와 중국어로 된 안내서 1만부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은 '전 세계 독립운동 유적지, 안내서 리필 프로젝트'의 일환. 한국어로 된 안내서만 기증했던 서경덕 팀은 이번에 중국어까지 추가로 제작했다고.

서경덕 교수는 "새로운 독립운동 유적지에 안내서를 제작하여 기증하는 일도 좋지만, 기증했던 곳에 끊이지 않게 꾸준히 채워 넣는 것은 더 중요한 일"이라며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해외에 남아 있는 독립운동 유적지들의 상황이 썩 좋은 편은 아니다. 이럴수록 우리가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만 한다"고 덧붙였다.

송혜교는 지난 10년간 전 세계 독립운동 유적지 22곳 이상에 한국어 안내서, 한글 간판, 독립운동가 부조작품 등을 꾸준히 기부해왔다. 뿐만 아니라 송혜교는 최근 한 여성 슈즈 브랜드와 컬래버를 진행. 수익금의 일부를 스니커즈로 제작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 기부하기도 했다.


이처럼 송혜교는 꾸준히, 그리고 오래 선한 영향력으로 선행을 베풀고 있다. 이에 대중들도 뜨거운 응원을 보내고 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엄성환 퇴직금 미지급
    엄성환 퇴직금 미지급
  2. 2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3. 3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4. 4강훈식 캐나다 잠수함
    강훈식 캐나다 잠수함
  5. 5트와이스 미사모 사토 타케루
    트와이스 미사모 사토 타케루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