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文대통령, 글로벌호크 및 드론 개발 현황 점검

이데일리 김영환
원문보기
文대통령, 경남 사천 공군 제3훈련비행단 방문
고고도정찰용무인항공기 및 드론 현황 점검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9일 공군 제3훈련비행단을 방문해 고고도정찰용무인항공기(글로벌호크)와 우리 군이 보유 또는 개발 중인 드론 전력 현황을 점검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9일 경남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KAI) 고정익동에서 열린 한국형전투기 보라매(KF-21) 시제기 출고식에서 기념연설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9일 경남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KAI) 고정익동에서 열린 한국형전투기 보라매(KF-21) 시제기 출고식에서 기념연설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남 사천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한국항공’) 생산공장에서 열린 KF-21 ‘보라매’ 시제 1호기 출고식 이후 제3훈련비행단을 찾아 현재 개발 중인 공군 중고도 정찰용 무인기와 육군 군단급 정찰용 무인기 등 우리 군 주요 정찰자산을 시찰했다.

아울러 소총드론·통신중계드론 등 신속시범획득사업을 통해 도입한 상용드론 및 핵심기술 개발 현황을 보고받은 뒤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신속시범획득사업은 민간의 창의적인 신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구매 및 시범 운용 후, 군 운용에 적합 판단 시 후속 물량을 신속히 전력화하는 사업이다.

한편 앞서 문 대통령은 우리 손으로 설계하고 제작한 전투기의 첫 출고를 축하하고, 개발에 힘써온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전투기의 최종 시험이 완료되면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13번째로 자국산 전투기를 개발한 국가가 된다.

문 대통령은 출고식 이후 주요 국산화 장비들을 둘러보고 세부사항에 대한 브리핑을 받았으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국산화 성과를 이루어낸 개발진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표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