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고교동창의 회상…"패기 찬 모습으로 복도를 오가던"

머니투데이 김지영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 [윤 전 총장과 '전직 기자' 동창, 대담집 출간]

'윤석열의 진심'/ 사진=뉴스1

'윤석열의 진심'/ 사진=뉴스1

차기 대선 후보 중 한 명으로 꼽히고 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생각을 들여다볼 수 있는 단행본이 곧 출간될 예정이다.

출판사 체리M&B는 오는 13일 '윤석열의 진심' 공식 출간을 앞두고 예약판매를 진행 중이다.

이경욱 전 연합뉴스 기자는 지난해 9월 서울의 한 식당에서 윤 전 총장과 만나 나눈 3시간의 대화를 책으로 정리해 담았다. 저자는 윤 전 총장의 충암고 동창이다.

저자는 윤 전 총장에게 우리 사회의 각종 현안에 대해 공개적으로 질문을 던졌다. 또 윤석열 전 총장이 소개한 에피소드 및 저자가 기억하는 윤 전 총장의 고교 시절 인상도 책에 담았다.

저자는 "내가 만난 윤석열은 임팩트(Impact)가 강했다"며 "짧게 깎은 머리를 하고 입가에 미소를 지으며 패기에 찬 모습을 하면서 복도를 오갔던 모습이 지금도 새롭다"고 회상했다.


저자는 또 윤 전 총장에게 “너는 검찰, 수사 등에 대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겠지만 나머지, 특히 경제 분야에 관한 공부를 많이 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며 ”(그가)언제부터 대권을 꿈꾸기 시작했는지는 그만이 알고 있을 터다. 만일 대권 도전에 대한 열망이 나와의 만남을 전후로 생겨났다면 그의 갈 길은 바쁠 것이다. 부지런히 듣고 배우기에는 시간이 그리 많지 않다"고 만남에 의미를 부여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검찰 내에서 그가 끈질기게 수사하는 검사라는 명성을 얻기도 했다. 한 번 마음먹으면 뒤돌아보지 않는 특유의 캐릭터 때문'이었다고 평가했다.

총 2부로 구성된 책 목차 중 "집값은 잡는 게 아니다"라는 소제목도 눈에 띈다. 따옴표("…")로 표시된 만큼 윤 전 총장의 부동산 정책과 투기 문제, 집값 안정화 등에 대한 발언을 직접 인용한 것인지 주목된다. 그외 '장모와 부인', '대선 주자', '청와대', '대통령 중심제', '접대비' 등 흥미로운 목차를 담고 있다.


출판사는 서평에서 "그의 품성 등을 들여다볼 수 있는 첫 단행본"이라며 "공개 활동을 극도로 자제하고 있는 윤석열 전 총장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고 했다.

김지영 기자 kjyou@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2. 2김준호 김지민 각방
    김준호 김지민 각방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5. 5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